공중그네 오늘의 일본문학 2
오쿠다 히데오 지음, 이영미 옮김 / 은행나무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재밌는 소설 하나 읽었다.

 처음 나오는 이야게에서 내가 생각했던 주인공이 이 책의 주인공이 아니었다는 것을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이 더욱 매력적인 것인지도 모른다.

 주인공인 정신과 의사 이라부는 환자들의 상담을 통해서 병을 고쳐주는데, 그 방식이 과히 엽기적이라 할 수 있다. 읽으면서 과연 이런 정신과 의사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다.

 치료 방법은 엽기적이라곤해도 환자들은 의사 이라부와 이야기를 하고, 또 다시 병원을 찾아오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병은 점차 치료되어 간다.

 이라부는 어떤 환자든지 상담 전이나 후에 주사를 놔 주는데, 주사 놓은 간호사 역시 일반 간호사와는 다르게 복장부터가 섹시하고 별 감정이 없어 보이는 그런 여자다.

 환자들 대부분이 이런 치료 방법에 의심을 품고 믿지 못하지만 이상하게도 다시 이라부의 병원을 찾게 된다.

 환자들의 치료되는 과정을 보면, 별 치료가 없는데도 환자들의 상태는 어느 순간 인가부터 호전되어 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지 의사 이라부와 같이 얘기도 나누고, 같이 있는 자체가 상대방에게 큰 에너지가 됨을 알 수 있다. 즉 의사 이라부는 같이 있는 사람의 마음도 편하게 해주고 자신감도 생기게 해주는 그런 장점을 가진 의사다.

 정신적인 문제는 결국 자신이 극복하고 치료해야 할 문제이기 때문일 것이다.

 책에 나오는 환자들을 보면, 자신은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고 자꾸 얘기해서 긴가 민가 하는 마음으로 이라부의 병원을 찾아 간다. 

 마지막 장까지 재밌게 읽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라부 의사는 왜 모든 환자들에게 주사를 놔주는 것이며, 주사를 놓는 순간 환자들의 표정을 유심히 살펴보는 것인지에 대한 설명이 없어 매우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