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26살에 억만장자가 되었다
후지타 스스무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00년 11월
평점 :
절판


후지타스스무는 스물여섯 살에 최연소 상장기업 사장이며, 스스로의 노력으로 수십 억의 재산을 쌓아 억만장자의 대열에 들어선 재산가다. 또한 비즈니스 이외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다고 단호하게 말하는 독특한 사람이다.
  이런 후지타스스무가 어떻게 스물여섯이라는 젊은 나이에 이처럼 확고한 자신감을 갖고 있는 것인지 살펴보자.

  후지타스스무는 한 번밖에 없는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를 고민했다. 그는 고등학교 시절엔 뮤지션이 되고 싶었고, 어른이 되면 샐러리맨이 될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했지만, 샐러리맨은 되고 싶지 않았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던 그는 창업을 하게 된다. 1998년 4월 1일 만우절에 마치 거짓말처럼 새로운 회사 "사이버 에이전트"가 탄생하게 된다.

  이렇게 시작된 회사는 인터넷 광고회사로 변모한다. 그러다 연예프로덕션과 제휴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탤런트의 달력을 예약판매하는 사업을 하게 된다. 그러나 시스템의 수준에 만족하지 못하던 그는 평상시 눈여겨 봐오던 온디에지에게 개발을 부탁한다.
  온디에지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밸류 클릭과는 다른, 일본의 독자적인 시스템을 완성시켜주었다. 
  이 시스템 개발로 인해 사이버 에이전트의 클릭보증형 배너 광고 시스템 "사이버 클릭"은, 1998년 8월 드디어 시장에 선보인다.
  "사이버 클릭"을 시작으로 클릭 보증형 전자 메일 광고를 시작하고, 누구나 부러워하는 인터넷 광고 회사로 성장한다. 

  회사를 창업하기 위해서는 보통 사람의 몇 배의 정열과 감각, 시운을 자기 쪽으로 끌어당기는 힘 같은 것이 필요하다. 이 힘이 바로 ’용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한 번 밖에 살지 못하는 인생이지 않은가 용기를 내자.
  무에서 출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인생을 걸고 뭔가를 하려는 자세는 의의가 있다. 젊기 때문에 해낼 수 있는 것이 있는 것이다.

  자 이제부터라도 위험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해 보자!


* 사이버 클릭 
  - 클릭보장형 배너 광고 송신 시스템이며 유저가 배너를 클릭한 수, 즉 유저의 광고에 대한 클릭을 보장한다. 저렴한 광고비로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