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승기의 시네마법정
홍승기 지음 / 생각의나무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법이라는 것이 현실에만 적용되는 것이라는 것이라는 고정 관념을 조금은 깨버린 홍승기 변호사.
  
  개인적으로 영화 보기를 좋아해서 이 책을 보는 순간 궁금증이 확 밀려와 읽게 되었다.

  이 책에서 다루는 영화중에 본 것과 안본 것이 같이 있었다. 하지만 본 영화편에선 더욱 읽는 재미가 증가 되었고, 안본 영화편은 찾아서 다시 한 번 영화를 보면서 변호사님이 말한 부분을 유심히 본다면 더 재밌게 영화를 볼 수 있을것 같다.

  이 책을 보면서 영화의 내용이 이렇게 법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이 많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전까지는 영화를 그냥 보기만 했었는데, 앞으론 영화들을 보면서도 변호사님이 말한 것들이 생각날 것 같다.

  "번지 점프를 하다"에선 동성애 인권 운동에 관해 언급하고 있다.
  영화 내용에서도 동성애가 나오긴 하지만, 그냥 동성애라기 보다는 전생이 연결된 동성애라고 하는 것이 더 맞을 것 같다. 이 영화는 생각하며 보지 않으면 영화의 맥을 놓칠 수도 있다.

  감명깊게 본 영화 중에 "아이 엠 셈"이란 영화가 있었다. 저능한 아버지가 딸의 양육권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담은 영화이다.
  아동복지국 측에 훌륭한 아버지임을 보여줘야 하는데, 결국에 아버지 셈은 보여 준다. 그래서 결국 딸의 양육권을 얻게 된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영화 얘기일 뿐 현실에선 거의 불가능한 일일 것이다.
  지능이 아이와 같은 아버지가 어린 딸을 돌본다는 것이 현실적으론 불가능 하다고 생각한다. 아버지는 지능이 멈췄지만, 딸은 성장하면서 지능이 높아져만 갈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영화는 굉장히 감명 깊게 본 영화였다.
  하지만 영화속 현실을 본다는 것, 그렇게 낭만적이지만은 않은 것 같다.

  "홍승기의 시네마 법정"은 우리들 고정관념을 바꿔 준다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살아가면서 고정관념 만큼 위험한 발상이 없기 때문이다.

  우리들도 이젠 고정관념의 틀을 깨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