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양장) - 우리의 일기장을 채울 따뜻한 일상의 조각들
탄줘잉 엮음, 김명은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우리들이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칠만한 이야기들을 감동과 교훈으로 다시 이야기 하고 있다. 책 제목에서도 얘기하고 있듯이 목차 또한 49가지의 이야기로 나누어 진다.
  하나 하나의 이야기가 짧지만, 강한 인상을 심어주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쓰여져 있다.

  우리들은 살아가면서 이 49가지 중에 몇가지나 실천하며 살아가고 있을까?
  왠지 이 책을 읽고 있다보면, 난 지금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 것일까?하는 의문이 생긴다. 그리고 그동안 잊고 지내던 것들이 새록 새록 떠오르게 만들어 준다.

  처음 이 책을 구입해서 읽을 때, 그냥 짧은 이야기 묶음집 정도로 생각하고 그다지 기대하지 않고 읽게 되었다. 하지만 읽다보니 공감가는 글이 너무 많고 금방 책에 빠져드는 내 자신을 느낄 수 있었다.

  책을 다 읽고 나선, 과연 나는 이 49가지 중에서 얼마나 실천을 하며 살았는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 해본 것보단 안해본 것이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동안 뭐가 그리도 바빠서 이렇게 해야 할 일들을 잊고 살았나하는 반성의 시간도 가지게 되었다.
  이제부터라도 천천히 한 가지 한 가지씩 실천해야 겠다. 

  다시한번 목차를 보다보면 다른 사람이 아닌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게 가장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우선, 자신이 먼저 자신과 약속을 하고 얼마나 지켜낼 수 있는지가 중요하듯 이 책에서 말하는 49가지는 자신의 의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책 목차 중에 ’날마다 15분씩 책 읽기’라는 단락이 있다. 이 책읽기는 내 자신과 수도 없이 약속하고 다짐한 부분이다. 하지만, 작심삼일이라 했듯이 내 자신과의 약속인데도 얼마 못가서 후지부지 된 적이 많았다.
  이 ’날마다 15분씩 책 읽기’ 부분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다짐을 하게 되었다. 이번 만큼은 내 자신과의 약속을 꼭 지켜서 해야할 일중에 제일 먼저 실천하는 책 읽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