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하이타니 겐지로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 양철북 / 2002년 7월
평점 :
절판


처음엔 별 기대없이 무심코 책장을 넘기게 되었다.
하지만,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읽는 속도가 느려지고 정독하게 만드는 그런 책이다.
읽으면 읽을수록 나에게도 이런 선생님이 한분 계셨었는데 하고 생각했다.
그래서인지 더욱 감동적이고 와닫는 얘기들이 너무 많았다.

우선 항상 문제만 일으키고 그 누구와도 마음을 열지 않는 데쓰조와 그런 데쓰조를 누구보다 아끼고 그런 마음을 열도록 도와주는 고다니 선생님의 감동적인 이야기 내용이다.

가정방문을 가게되는 고다니 선생님,,,
데쓰조네 집을 방문하게 된 고다니 선생님은 할아버지와 단 둘이 살고 있는 데쓰조를 아쓰럽게 생각한다.
선생님은 지저분한 데쓰조를 목욕시키려 하지만, 데쓰조는 도망가고, 그러다 결국 데쓰조를 씻겨주는데....이후 데쓰조는 선생님께 마음을 열게되고 선생님을 좋아하게 된다.

그 뒤, 데쓰조가 이상한 곤충을 키우는 것을 본 선생님은, 데쓰조에게 물어보니 파리라고 대답한다.
데쓰조가 키우는 파리의 종류도 다양했다. 
선생님은 파리 종류가 이렇게나 많았었나 하고 생각한다.

데쓰조가 키우는 파리들마다 이름을 데쓰조가 지었다는 것을 알고 선생님은 데쓰조에게 파리에관한 책을 사준다.
책을 받은 데쓰조 또한 파리 종류가 자기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것에 기뻐한다.
이렇게 선생님이 관심을 가져주어 데쓰조는 파리에대한 연구를 더욱 체계적으로 하게 되고, 파리때문에 생긴 문제도 해결하게 된다.

데쓰조에게 이런 선생님이 계시지 않았다면 데쓰조는 어떻게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도 이런 선생님이 한 분 계셨었는데, 중3 담임 선생님이시다.
나에게 있어 중3 때 담임 선생님이 계셨기에 지금의 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선생님 덕분에 방황하던 내가 변화 되었고, 그렇게 성장한 지금은 한 가정의 가장이되어 아들들과 예쁜 각시와 더불어 살고 있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