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투 원 - 스탠퍼드 대학교 스타트업 최고 명강의
피터 틸 & 블레이크 매스터스 지음, 이지연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서평] 제로투원을 읽으며..

 

오랫동안 관심 있는 분야는 홍보 분야이다.


어떻게 하면 보다 이상적으로 내가 가고자하는 방향 석에서 하나하나씩 변화고 바뀌어 갈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플랜을 적어 나아간다.

 

내가 가는 이 길이 가치가 있고 뚜렷한 방향이 눈에 훤히 보이고 하루하루 나를 돌아보면서 사명감을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는지 반문하면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마음을 다잡고 하려고 하는 일들을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현재의 생각과 시점 속에서 2가지 풀리지 않는 문제가 있다.

첫 번째는 시간 배분이다 보다 효율적으로 홍보의 일을 하면서 마음 전심을 쏟고 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문제이다.

 

두 번째는 남들이 다하고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중 틈새를 찾고 내가 정말 잘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를 통해 반문 한다.

 

그리하여서 페이팔의 공동 창업자이며, 벤처캐피탈을 운영하고 있는 피터틸의 책을 읽게 되었다.

가장 눈길은 끌었던 점은 그이 살아온 배경도 판매 부수도 아니며, 그의 생각과 마인드가 기업가의 정신에 부합하고 그의 생각을 통해서 찾고자하는 문제에 대하여 작은 실마리라도 찾고자하는 간전할 마음에서 읽게 되었다.

 

쏟아지는 찬사와 좋은 품평을 듣고 한장 한장 읽으면서 와 이런 생각도 있다.
그저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로 그 동안 내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고 방향과 맥이 잡히는 과정을 경험하게 되었다.

 

그 중 내용의 요약해보면 독자 기술에 대해서 설명한 부분이다. 남들보다 10배를 나아야 한다는 점을 통해서 한 분야에 매진하고 연구해야하는 덕목을 알았다.

 

네트워크 부분은 페이스 북이 하버드대 기숙사 내의 용도로 사용이 시작한 점으로써 점차적으로 범위를 넓혀가는 점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었다.

 

가장 중요한 브랜드 철학은 내 하고자 하는 일이 이미지로 연상 시킬 수 있도록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쉽게 사용자에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점을 느끼게 되었다.

 

PS
관점의 차이는 여러 각도로 보고 고뇌하고 깊이를 찾는 곳이라고 본다. 사물의 본질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그 사물과 관련된 분야들을 함께 통찰 하였을 때 비로써 틈새가 보이고 작은 실타래가 보일 것이라고 느껴지며 앞으로 일들에 대해서 최선을 다하고 성실이 진행해야 갰다.

제로투원, 창업, 브랜드, 마케팅, 철학, 관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