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갑과 을의 상생협력

: 21명의 현직 전문가가 전하는 생생한 성공 노하우

작가 : 이재용 지음

출판 : 한빛미디어

발매 : 7월 16일

 

 

 

 

한빛 eBOOK 리얼타임은 IT 개발자를 위한 eBOOK!!

IT업계에는 하루에 수많은 기술이 나타나고 사라지고, 인터넷 상에서도 정리된 정보를 찾는 건 쉬운일이 아니고, 조금이라고 더 유용한 정보를 빠르고, 남보다 더 빨리 경험하고 습득한 지식을 공유하는 것는 것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전차책이 나왔다.

한빛이 생각하고 추구하는, 개발자를 위한 리얼타임 전자책이란

빠르게 변화하는 IT 기술에 대해 핵심 적인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 무료로 업데이트되는, 전자책 전용 서비스, 독자의 편의를 위하여 DRM-free로 제공, 그리고 전차책 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형태를 만들고 디자인을 하기 위한 노력이 한빛 리얼타님 전차책의 매력이다.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갑과 을의 상생협력 : 21명의 현직 전문가가 전하는 생생한 성공 노하우

이 책은 제목 그래도 내용이 담겨있다. 프로젝트를 성공하기 위한 갑-을 입장에서의 서로가 말하기 꺼리는 부분을 주제로 쉽고 현장감있게 풀어주었다. 그리고 2011년 12월 20일 UPA Korea 주최의 심포지움인 'UX-ability:소프트파워 시대 UX의 가치'에서 발표했던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조사내용은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협업 전략으로 1:1 개인 면접조사로 갑(제조사/통신사/SI/포털/금융), 을(대표UI/UX 에이전시대표/이사)로 나누어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흥미진지한 생생한 성공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이다. 처음부터 저자의 센스가 들어나게 용어설명또한 놓치지 않고 해주셨다.

왜 협력을 해야되는 가의 중점으로 이야기의 전개가 시작된다. 수치화를 통해 현실감을 느끼면 강한 UI 에이전시는 서서히 망해가고 있구나라는 질문으로 근거를 제시하며 이야기는 해나가는 것이 너무나 공감대 있게 읽을 수 있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듣고 있어서 좋았다.

이제 협력에 대해서 한디로 요약을 하면 먼저 호의를 베풀고 배신을 응징하라 라는 뭐지라는 물음표가 생기면서 이 책의 매력이 점점 보이기 시작한다. 첫번째로 파트너십이다. 갑이든 을이든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강조할 뿐만 아니라 이에 관련돤 기사나 책을 봐도 모두 첫번째로 말하는 것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태도라고 말해주었다. 그 태도는 한팀을 생각하는 마음가짐이다. 갑과을 입장을 명백하게 설명해주어서 쉽게 내용을 이해가 가고 그 상황에 이렇게 대처하는 방법 또한 얻을 수 있어서 프로젝트 성공의 노하우라고 자신감있게 말할 수 있게 말할 수 있는 책이다. 파트너십다음으로 소통능력-요건/목표 명확, 선택-레퍼런스 체크와 궁합, 위기/변화 대응-당장 만나이다.마지막으로 성공적인 협력에 가장 중요한 TIT FOR TAT 전략이다. 질투하지 마라, 먼저 배반하지 마라, 협력이든 배반이든 그대로 되갚아라,너무 영악하게 굴지 마라이다. 갑-을 모두 인터뷰를 종합한 내용이라고 하였다. 갑-을 읽다보니 조심해야될것, 중요한게 생각하야될 것이 명백하게 나누어 지게 되어서 이런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경험을 내가 이 책을 통해 간접 경험이라고 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계속해서 경험을 통한 이야기는 아낌없이 말해주었다. 마지막으로 갑-을이 인터뷰한 질문지 또한 볼 수있어서 좋았다. 현장감있고 UX프로젝트 성공한 노하우를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리고 프로그랭 전공학생, 소프트웨어 개발자, 관리자, CTO 등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