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결혼을 디자인하라 - 현명한 여성들이 선택한 황재복의 웨딩코치
황재복 지음 / 라이스메이커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서평] ‘너의 결혼을 디자인 하라’를 읽으며..

 

결혼은 마치 아름다운 열매를 맺는 결실이라고 볼 수 있다.

 

나 자신이 변화지 않으면 아무도 내게 오지 않는 것과 같이 가장 먼저는 내가 변화해야 되고 매력이 넘쳐야 한다는 것이다.

 

정말 이성적으로 매력을 넘치는 것 보다는 나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홍익인간의 사상처럼 널리 이롭하게 하는 것 즉 백성을 생각하는 마음이 더 큰 것 같다.

 

그래서 인지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는 말처럼 내 자신부터 변화고 그 다음 가족들을 이해하고 설득할 수 있는 기술과 그 것을 바탕으로 점차적으로 넓혀 간다는 것이 나의 사상이다.

 

나를 이해해주고 평강 공주가 같이 바보 온달을 세상을 구할 장수로 성장 시켜줄 사람을 찾다보니까 정말 평강 공주 같은 사람을 만나게 되었다.

 

그녀는 나의 전반적인 모습을 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이해하지는 못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녀가 너무도 좋고 함께 일하고 싶고 함께 미래를 계획하고 싶은 마음뿐이다.

 

그리하여 나는 오늘 결혼을 디자인을 해보려고 한다. 황재복 패션 디자인 저자님의 책인 ‘너의 결혼을 디자인하라’를 읽게 되었다.

 

황재복 저자님은 한국 최고의 웨딩드레스 디자이너로써 한가인 드레스를 디자인 한 것과 반기문 사무총장의 맏딸인 반선용 씨의 디자인 하고 또한 홈럼왕인 이승엽씨의 부인의 드레스도 한 바로 유명 인사들의 웨딩드레스를 디자인한 분이다.

 

많은 신혼부부를 만나고 상담을 통하여서 결혼에 대한 생각을 정리한 책인 바로 ‘너의 결혼을 디자인하라’는 책으로 꿈꾸는 결혼을 위해서 글자 하나씩 하나씩 세세히 보았다.

 

이 책에서 가장 눈에 들어온 부분 2가지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1. 지난 친 욕심이 화를 부른다.
수많은 예비부부들을 만난 황재복 디자이너는 마치 피어나기 직전의 꽃봉오리처럼 그 행복한 기운이 금방이라도 나올 것 같은 모든 커플들이 결혼에 골인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그 이유를 자세히 보니 양가의 반대나 결혼비용으로 인한 집안싸움과 미처 몰라 몰랐던 상대방의 단점과 용서가 되지 않는 실수 등 기상천외한 이유로 식장에서 들어가지 전에 안타까운 이별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결국 자신의 처한 환경과 전반적인 인생 설계를 함께 나눈 신혼부부들은 대체적으로 맞춰가면서 결혼에 골인 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2. 최고의 웨딩드레스는 없다.
예비 신랑은 마치 부인의 드레스를 보지 않고 예쁘다고 한다. 어떻게 보면 그것은 당연하지 않을 수밖에 없다고 본다. 그래서 저자에게 드레스를 골라 달라고 청을 하는 예비 신랑들도 수두룩 한다고 한다.

그중 가장 골라주기 앞서서 보는 부분은 체형과 얼굴형을 주로 본다고 한다.

 

사람마다 몸의 생김이 다른 만큼 각자의 단점을 최소화 하고 장점을 부각 시키는 게 필수 인 점으로 웨딩드레스 말고 다른 옷을 입을 때고 알아 두면 알찬 지식이라고 한다.


PS
웨딩드레스 디자이너인 저자님의 결혼 디자인을 통해서 많은 부분을 생각할 수 있었고 생각에 남는 부분은 바로 마음이 예뻐야 한다는 점인 것 같다. 서로에 대해서 너무 잘한다고 할 수도 없고 모른다고 할 수도 없을 때는 어떻게 하면 상대를 알아 갈수 있을지 연구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황재복 디자이너, 결혼 디자인, 신랑 신부, 결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