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센셜리즘 - 본질에 집중하는 힘
그렉 맥커운 지음, 김원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9월
평점 :
[서평] 에센셜리션즘을 읽으며!!
지난 5년 동안 각 다양한 분야를 직업과 취미를 해보면서 느끼는 점은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이제야 찾아다는 점입니다.
많은 일을 한꺼번에 하는 게 일을 잘하는 것이고 가치 있는 것이라 생각한 것이 불과 2년 전입니다.
멀티 플라이어란 책을 읽으면서 조직을 운영하는 생각의 가치가 바뀌게 되었고 나에 대해서 자세히 볼 수 있는 책이어서 그 후 속 작품인 이펙트 까지 읽게 되었습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느껴지는 바는 한 가지 일에 집중하여서 더 성과를 극대화 시키는 전략이라는 것을 말이죠.
하지만, 요즘 들어서 직책과 직무가 다양해서 그런지 전문성이 떨어지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리하여서 잠정 결론적으로는 IT 분야 및 융합적 스피커가 되려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마음가짐을 바로 가지며 준비하기 위해서 그렉 멕커운의 새로 나온 책인 '에센셜리즘'이란 책을 읽었다.
이 책의 핵심은 내면의 본질을 찾아서 한 가지 목표에 집중을 하는 에션셜리즘에 목표를 두고 있다.
에센셀리스트 란 가장 중요한 일을 선별할 수 있는 사람이다.
하지만, 나는 이와 반대되는 삶을 살아온 것 같다. 막내라는 이유로 이 것 저것 물불 안 가리고 YES맨의 짐캐리처럼 묵묵히 주어지는 일에 성실히 하고 남들보다 부지런히 발품 팔고 여러 형식적인 일들에 집중하는 나머지 본연에 일을 하지 못한 적이 있었다.
그리하여서 결단을 내리려고 한다. 지금 부로 말이다
.
가장 먼저 고쳐야 할 것은 충분한 잠인 것 갔다.
밤늦게까지 야간 하거나 날을 새서 회사에서 종종 프레젠테이션 마라톤을 하면 다음날은 좀비가 되기 마련인데 좀비가 되면 생각을 하지 않고 이것저것 하다가 오류를 만들면 그때부터 더 일이 많아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내가 성장하지 못하고 도태 되는 것을 알 수 있듯이 바이오리듬을 맞추는 데 총력을 두어야 갰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PS
여러 분야를 잘해보려는 것 보다는 개념을 익히고 사고의 폭을 넓기 위해서 지난 5년 동안 지내 왔다면 이제는 생각의 틀을 바꾸고 한 가지 목적인 제대로 아는 것을 전하는 기술을 얻고 그 일을 할 때에 잘하고 싶은 심정이며, 에센셜리스트가 되도록 분발해야 갰다.
에센셜리즘, 에센셜리즘 멕커운,에센셜리스트, 에센셜리즘 리스트, 에센셜리즘 이펙트, 에센셜리즘 멀티, 에센셜리즘 전문성, 에센셜리즘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