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사의 神 실천편 - 일본 요식업계의 전설, 술장사의 신, "우노 다카시"가 들려주는 실전에 강한 장사 비결! ㅣ 장사의 신
우노 다카시 지음, 김영주 옮김 / 쌤앤파커스 / 2014년 8월
평점 :
베스트셀러의 장사의 신 두 번째 이야기로 이번에선 실천편을 가지고 돌아왔다. 수십 년
동안 한 번도 장사에 실패한 적이 없다는 글쓴이 우노 다카시의 신년을 다시 만날 볼 수 있다.
글쓴이 우노 다카시는 장사의 신, 이자캬의 전설로 불리고 있으며, 요식업계에서 그를
모르는 사람들이 한 번도 없을 정도라고 한다. 음식점 사장을 할 수 있다고 보이는 아닌 사람이 자신의 가게에서 길어낸 선술집 사장만 300명
이상을 만들어내면서 그들이 다시 만들에 내는 사장들의 숫자만 봐도 몇백 명이을 이르면서 이제는 글쓴이는 아버지라 불리는 장사의 신이다.
또한, 각기 다른 컨셉을 가진 20여 개의 가게에서 연간 벌어들이는 수익해도
200억에 이른다. 이만하면 장사의 신이라고 타이틀이 안 불릴 수가 없을 것이다. 진정한 장사의 신의 말하는 장사라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아갈 수
있는 실천할 수 있는 저서이다.
장사를 시작하면 많은 부분에서 걱정이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장사를 할 때 가장
우선시 생각해야 되는 부분은 즐거움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웃음이 넘치는 가게에는 손님이 계속 찾아가게 된다. 인생이 즐기는 사람에게는 복이
넘쳐나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장사할 수 있는 신념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번 저서에서는 장사의 신의 실천 편이다. 누구에게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알려주고 있다. 초보자에게 아무런 걱정 없이 쉬운 내용으로 비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실수투성이여도 잘 나가는 가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고 있다. 꼭 내 가게를 가지겠다는 목표를 두고 시작하는 것이다. 저축하는 법, 손님도 주인도 좋아하는 가게, 컨셉이 있는 가게, 매력이
있는 가게 등 다른 가게에서 맛볼 수 없는 것을 보여준다.
재미없는 메뉴는 맛도 없다는 말을 해주시면서 달걀 하나로 인기 있는 가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손님이 좋아하는 메뉴를 만드게 가장 중요한 관점이다. 또한 돈 들이지 않고 매출 올릴 수 있는 비법까지 아낌없이
알려준다. 메뉴판은 최고의 홍보 무기가 될 수 있다는 점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자신만의 가게에는 손님들이 반한 말 한 매력이 있어야 된다. 작은 가게만의 전략,
진심이 통하는 서비스, 손실 없는 궁극의 메뉴들이 한 박자씩 맞으면서 아무도 따라 할 수 없는 자신만의 가게가 된다. 그리하여 무엇이든 잘 팔
수 있는 가게를 만들면서 제품을 어떻게 팔아야 되는 점도 놓칠 수 없다. 어떻게 팔면 좋은지에서 신입 아르바이트 활용하기, 필요한 서비스와
필요하지 않는 서비스 분류하여 확실한 서비스를 손님들에게 제공해준다.
즐거운 가게에는 손님과도 직원과도 잘 지내는 법은 웃음을 잃지 않는 점이 손님을
부르는 가장 큰 힘이다. 효과적으로 작은 가게에서 나올 수 있는 무한한 힘을 보여준다. 장사가 즐거우면 인생도 즐겁고 장사까지 덩달아 더 잘
된다. 전문가가 아니어도 전문가들을 이길 수 있는 장사의 신과 그 제자들이 만하는 좋은가기는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려주고
있다.
더 이상 특별해지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기본만 지키면 누구도 베낄 수 없는
장사의 비법이 되는 것이다. 남들하고 나른 특별한 요리가 아니어도 된다. 평범한 메뉴 5가지는 누구보다 잘 만드는가게된다. 기본에 충실하고 오늘
처음 뛰어든 사람도 장사에 실수 없이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일으켜주는 저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