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스타트업 바이블 -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24단계 MIT 창업 프로그램
빌 올렛 지음, 백승빈 옮김, 방건동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는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자신의 이때 동안 꿈꾸는 일을 해보고 싶어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아니면 애초에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서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창업을 하다 보면 꼭 힘들어하는 부분들이 있기 마련이다.

 

이 저서는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에게 성공 확률을 높이는 로드맵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성공하는 기업을 보면 왜 MIT 출신이 가장 많은지, 그 이유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24단계 MIT 창업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MIT 학생들의 생생하고 자세한 창업 사례들을 정리되어 있어 최적의 스타트 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글쓴이 빌 올렛은 MIT 마틴 트러스트 기업가정신센터의 소장이자 MIT 슬론 경영 대학원 교수이다. 하버드대학교와 MIT 슬론 경영 대학원에서 공부해왔다. 그는 지난 6년간 수많은 교수진과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세계 각국의 뛰어난 창업팀과 함께 다양한 스타트 업 과정을 진행하며 예비창업가들에게 꼭 필요한 24단계 창업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면 이 분야의 전문가로서 mit가 전격 공개하는 스타트 업 성공의 비밀들을 낱낱이 알려준다.

 

창업은 절대 무작정 시작하는 것이 아니다. 무작정 시작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 정도이면 시작해도 될 거라는 생각을 다시 확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하나부터 열까지 세밀하게 따지고 알아보면서 창업을 준비하다 보면 성공하는 창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섯 가지 테마와 24단계의 창업 프로그램은 처음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되는지를 잘 알려주고 있다. 자신만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와 열정 그리고 도전정신으로 무장하고 있는 창업가들이 어떻게 제품을 이해하고 고객을 제대로 분석하는 방법, 어떻게 영어 전략을 설계하고 그 토대로 가격 체계를 수립해야 하는지, 비즈니스 모델을 정하고 향후 성정 전략을 모색하는 방법까지 체계적인 창업 프로모션을 제시해주면서 꼭 확인해야 되는 부분을 알려준다.

 

이 저서에서 말하는 내용은 혁신은 발명과 상업화의 결합이라고 말하고 있다. 고객이 간절히 원하는 것을 잘 알고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주는 제품으로 바뀌는 그 순간 바로 경쟁적 지위이다고 말하면서 또한 창업의 강한 적을 말하자면 변화를 거부하는 고객이라 점이다.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이 원하는 부분을 제대로 알고 그 부분에 맞춰서 일을 진행하다 보면 성공하는 창업을 될 수 있을 것이다.

 

글쓴이는 한국을 놀라운 잠재력을 지닌 국민이 경이로운 발전을 이룬 나라라고 강조했다. 경제 발전의 성공 사례 국가라고 감탄하면서 약간의 아쉬운 점은 기업가의 정신 부족을 말해주고면 서 한국에서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까지 파악하면 당신의 창업 어렵지 않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