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기분파 조리기능사 필기 Point Summary - 핵심요약 & 핵심요약 기출문제 + 최근 기출문제 20회 + 문제해설 + 최근법령개정포함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전에는 시험에 대한 정보를 써본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이 책을 보게 된 이유와 이 자격증을 공부할지 고민 하는 사람들에게 저의 생각을 표현하고 싶어 판단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요리란 우리 몸이 아플 때도 올바른 음식 섭취를 통해서 건강이 좋아지게 되고 바르지 못하게 먹을 경우 오히려 몸을 위해 먹은 것이더라도 건강에 해가 되어지게 된다.

 

발효를 시키는 음식도 있고 된장이나 간장 김치 등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들은 각각의 필요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러한 음식이 있어왔고 보존해 왔기에 현재 살고 있는 모두가 이 음식을 맛 볼 수가 있고 자신의 몸에 맞추어 음식을 먹게 된다.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이 있듯이 몸이 따뜻한 사람도 있고 여러 형태의 사람이 있게 된다.

 

한의학이나 건강 관련해서 공부를 하신 분 들은 설명도 잘하고 말을 잘할 테지만 모르고 있는 분들은 한번 자신의 몸은 어떠한 체형인지 알고 살아가는 것도 삶에 질이 향상 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몸에 뭐가 좋은지 안 좋은지 알아야 남들에게는 좋은 음식일지라도 나에게 안 좋은 음식은 독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

 

요리 잘하는 남자 요리 잘하는 여자 서로 번갈아 가면서 요리도 하고 친구들이나 친한 사람, 가족끼리 모여있을 때도 요리를 잘하고 먹는 것에 있어서 많은 지식을 갖고 있다면 득이 되면 득이 되지 손해 보지는 않을 것이란 생각을 하고 있다.

 

조리기능사 필기는 식품영양학과를 나왔거나 음식을 만들고 싶었다면 수업시간에 배웠기 때문에 금방 귀에 들려오고 공부를 다른 사람 도움 없이도 혼자 할 수가 있지만 관련된 공부를 한번도 안 해보고 시험을 보게 된다면 낮은 점수를 받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다른 분야의 자격증 시험들 또한 내가 컴퓨터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데 내가 관련된 공부를 많이 해보았다 하면 머리 속으로 더 이해가 잘되는 이치와 비슷한 원리이다.

 

조리기능사에는 식품위생개론, 식중독, 식품과 감영병, 살균 및 소독, 식품첨가물, 유해물질 외에도 식품 쪽 보건 쪽 등 많은 사람들의 일상에 음식이 빠지지 않듯이 이러한 정보들은 상식으로 갖고 있으면 자신의 몸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내가 먹는 것을 좋아한다고는 하나 한번도 만들어 본적이 없고 관련된 책을 보지 않았었다면 책이 내가 지금까지 공부를 해오며 다른 공부보다 즐겁게 공부했던 것처럼 책이 봐 지지는 않았다. 이러한 모습에 다른 사람에 글을 쓴다는 것이 부끄럽기도 하지만 우리 몸에 들어 가는 먹는 것이기에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는 생각도 하고 있다.

 

이왕 공부하고 싶고 모르더라도 한번 읽어서 안되면 두 번 읽고 이해가 될 때까지 읽고 공부를 한다면 자격증도 취득도 하고 조리에 대한 공부를 통해서 달라진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음식을 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도전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