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콜링 - 즉시 7배 신장 가능한 T.A. 절대 기술
요시노 마유미 지음, 안양동 옮김, 윤경일 외 감수 / 리텍콘텐츠 / 201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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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텔레마케팅은 영업에 포함이 된다. 텔레마케팅을 잘하는 방법도 있나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텔레마케팅을 하면서도 잘 하는 사람이 있고 못 하는 사람으로 나누어지는 것을 왜 나누는지 생각했던 것은 못 하는 측에 속해서 그런게 아닌게 쉽다.

 

내가 듣기에는 전화를 하는데 그렇게 잘 하는 것을 느끼지 못 할 때도 있었다. 문의전화나 상담 중에 고객에게 불만족스러운 경우가 있을 경우에는 욕을 바가지로 먹기도 하고 잘 말하면 될 텐데 욕을 하는 고객 층이 있다.

 

블랙 컨슈머와 삶에서 욕을 계속 사용하면서 살아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인지 누구나 영업을 맡게 되었을 때 욕도 먹는 경우도 있고 원하는 문의를 받기도 한다. 컴퓨터의 경우에는 프로그램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원격제어로 알려드리기도 하지만 사용해보지 못한 게 큰지 통화가 길어지기도 하였다. 영업일을 해보면서 겪은 사람들은 공감될 이야기이다.

 

이 외에 은행업무나 보험, 자동차 업무 등 통화로 일을 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 경우에는 차분한 목소리와 내게 필요할 것 같은 문의 전화가 많이 왔던 것 같다.

 

전화 상담을 받으면서 좋았던 적도 있고 기분이 별로였던 적도 있는데 책의 내용처럼 내가 고객이었을 때를 생각해보니 내가 생각했던 좋은 전화도 텔레마케팅 잘하는 방법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콜드콜링 차가운 전화를 영어로 표현한 것인데 여론조사를 너무 많이 하게 되면 받기는 하지만 그냥 끄는 사람들도 있고 참여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내가 겪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도 전화업무를 하다보면 여러 일들을 겪게 되는데 차가운 통화가 되기도 한다. 영업이라는 일이 사람의 마음을 사는 일이고 내가 전하는 말이 사람에게 전달이 되고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도록 해야 하는데 내용건만 말하는 전화 할 때의 태도가 안 그래도 살 마음이 없었는데 더 신경 안 쓰게 만드는 사람들도 있다.

 

사람들의 신경이 곤두서게 된 데에는 보이스 피싱이나 사기 치는 일들이 많아졌기에 조심도 하고 속지 않기 위해서 곤두 서 있는 것이 상담업무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이 간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요즘 이로 인해서 사람들이 사기에 대응하기 위하여 인터넷을 통해 이 번호가 무슨 번호 인지 확인하기도 하고 문자 또한 url을 클릭하므로 소액결제를 하게 되는 사기 수단이 많이 나타나는데 돌다리도 한번 두들겨보고 건너라 하듯이 주의해야 할 부분이란 생각이 든다.

 

저 또한 영업자에 마인드보다는 현 시대의 전화에 대한 생각을 풀의 해보았는데 텔레마케팅을 해보면서 수많은 거절도 당해보고 동의를 받았던 20년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는 저자의 글들을 읽어보면서 친절하고 고객인 나를 생각해주는 것이 느껴질 때 나 또한 전화를 받는 태도도 바뀌게 될 것이고 영업이 원활해 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직접 거리에서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나 전화로 하는 텔레마케터들도 나의 말하는 태도를 잘 살펴보고 나에게 무엇이 문제인지 알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고 저 또한 고칠 점이 많은데 고치도록 노력을 하고 차가운 세상 속에서 따뜻함이 느껴질수 있도록 잘 못된 부분을 고쳐나가야겠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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