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기분파 조리기능사 필기 (2013년 3월 개정법령 적용)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요리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요리법을 연구하고 좀 더 예쁘고 좀 더 맛있고 좀 더 건강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위해서 요리를 하기 보다는 여가생활 또한 사람들의 요리에 열망하고 요리프로그램, 요리서바이벌, 요리강연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요리들을 미디어를 통해 만나고 접하고 있다. 또한 맛에 즐거움에 빠진 사람들과 요리를 하면서 흥미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요리를 여전보다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고 웰빙문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요리사라는 직업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되고 젊은 사람들에게까지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요리에 대해 관심을 많이 사람들이라면 요리사만 되는 생각보다는 요리에 관한 직업들도 많이 있다는 것을 생각했으면 좋겠다.

 

요리를 시작하다고 생각하면 전반적인 요리에 대한 지식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요리에 대해 관련 있는 직업을 하고 있다면 그리고 요리사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조리기능사자격증정도를 가지고 있으면 분명히 독이 아닌 득이 될 것이다.

 

전반적인 기능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실시하고 있음으로 출제기준에 정확하게 맞추어 진행되고 있다. 이 저서는 최근 2013. 3에 개정된 법령을 완벽하게 반영하과 최근 기출문제들을 분석, 핵심이론들을 한눈에 보여준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복어조리기능사는 필기가 공통이기 때문에 확실한 필기 공부가 필요하다. 확실하게 공부를 하기 위해선 핵심적인 요약으로 쉽게 보고 기출문제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시험보기 전에는 꼭 봐야 되는 저서라고 생각한다. 10년간 출제된 기출문제를 확실하고 제대로 분석하면서 각각의 섹션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들은 더 보충하면서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출제빈도가 높은 문제들을 따로 한곳으로 모아서 상시 모의고사로 보여주고 있다.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다시하면 확인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깔끔하게 기출문제들을 분석하고 나누어져서 시험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들고 표지 또한 귀여운 캐릭터가 참 마음에 들었다. 이론에 따른 기출문제를 핵심 포인트별로 담겨있고, 6장으로 구성하고 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