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애 심리학 레시피
시부야 쇼조 지음, 김하경 옮김 / 프리윌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사랑은 무엇일까? 달콤하고 짜릿함을 느끼고 언젠가는 외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연애. 혼자 늙어 죽기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 멋진 연애를 꿈꾸는 아름다운 사랑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모든 연애에 대한 달콤하고 짜릿함을 느끼게 해주는 레시피를 공개한다. 사람을 두 종류로 나눈다고 하면 가장 먼저 나누어지는 존재는 남자와 여자이다. 서로 비슷한 것 같으면서 서로 너무나 다른 존재이다. 같으면서 다른 존재인지 남녀의 심리적 구조 특성에 대해서부터 연애의 성공적인 결과, 이 결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비법들을 알려준다. 하지만 모두 다 성공한다고 하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실연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까지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연애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과 폭넓은 연애 심리학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 수 있는 시간이다.
연애를 하고 싶어서 고민하고, 연애를 하면서 서로 다른 사람의 만남이 자연스럽게 인연이 되고 작은 충동과 행복들이 연애하는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고민들일 것이다. 연애하면서 혼자만 고민하고 있는 부분들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먼저는 우리가 하고 있는 사랑에 대해서, 아직 사랑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사랑이란 과연 어떤 것 인지 확실하게 알려주고 있다. 글로만 설명하고 있지 않고 다양한 그림과 심리 테스트표로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사랑, 남성, 여성, 남녀행동심리, 행복으로 가는 길, 극복하는 길로 차근차근 연에 심리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 글쓴이 또한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사람의 몸짓, 표정, 행동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파악하기 위해 공간행동학이라는 연구영역으로 중심 주제를 통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그리고 연애심리학에서 비즈니스와 인간관계 심리학에 이를 폭넓은 영역까지 다루고 있어서 연애에 대한 다양하게 적용시킬 수 있고, 실전에 맞는 연애코칭을 해주고 때문에 이제는 혼자 고민하지 말고 지식인이라는 곳에 자신의 마음을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연애심리학에서 말하는 대로 행동하면 완벽하고 만약에 안 좋은 결과를 만나더라고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고슴도치 딜레마라고 하는 것처럼 고슴도치의 최적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처럼 끝내 추위를 극복하지 못한 것처럼 연애를 하다보면 한쪽이 양보를 해야 되고 싸움과 화해의 속에서 두 사람의 거리에서 점점 고슴도치의 최적의 거리를 유지하게 되는 일이 없어 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