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프 패러독스 - 매번 스스로 무너지는 당신을 일으켜줄 멘탈 강화 프로젝트
스티브 피터스 지음, 김소희 옮김 / 모멘텀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자신 안에 있는 침프 이제는 변화를 받아 드려야 되는 시기인 것 같다. 매번 무너지는 자신을 튼튼하게 해주는 멘탈 강화 방법을 속속히 파해지고 있다. 자신들만이 원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 행동은 하면 안 되고 잘못된 행동인 걸 알면서도 종종 그 행동을 할 때가 많이 있다. 영구 사이클 국가대표팀의 전담 정신과 전문의이자 멘탈 코치로 알려진 글쓴이 스티브 피터스는 이런 문제들을 우리 머릿속에 있는 침프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사례와 변화할 수 있는 멘탈 강화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감정적인 코칭 노하우를 우리의 일상생활에 알맞게 적용해 나아가는 것이다. 자신의 원하는 모습과 모든 일에 성과를 얻어내기 위한 감정적인 기술들을 알아보자.

전체적인 로드맵을 보면 자신을 알고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고, 제대로 된 소통과 당신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것이다. 그 곳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성공과 행복을 찾아가는 것이 여기에서 말하고 있는 전체적인 로드맵이다. 살아가면서 한번은 마음에도 없는 소리, 그리고 갑자기 안하던 폭식과, 나중에는 운동을 해야지 결심을 하지만 막상 실천으로 이어지는 힘들다. 우리 머릿속에 있는 침프는 즉, 우리 머릿속에 두 가지 생명체가 있다는 것을 설명하면서 침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들을 해주고 있다.

이성을 담담하고 있는 전두엽은 자신이라고 말해주면서 감정을 담당하는 변연계의 침프라는 다른 존재가 존재하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이 둘이 서로 서로 싸우는 곳이 우리 몸 안에 존재하는 마음이라고 설명해주고 있다. 두 존재의 분리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 핵심적인 내용이다. 같이 존재하는 것을 분리시키는 것이다. 침프는 인간보다 힘이 많이 세고 매우 감정적이라고 관리하지 않고 온갖 문제를 일으키는 일종이라고 한다.

글쓴이가 말하고 있는 침프 패러독스는 힘센 침프이고 자신이 살아가는 즉 인생의 동반자라는 것이다. 인생의 성공과 행복이 침프와 함께 맞물려 살아가는 것이다. 삶에서 공격당하지 않고 물러나지 않고 튼튼한 멘탈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 침프에 대해 막상 들으면 어색하고 뭔지 모르 것 같은 내용들을 쉽고 깨알같이 귀여운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어 글쓴이가 말하고 있는 침프 패러독스에 대해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이분법적 도식을 통해 일상에 적용하고 예시를 만나 매우 강력한 설득력을 만들어내고 있다. 자신의 마음에 대한 소리를 들어지고 어루만지고 더 나아가 자신에 대해 변화를 일으켜주는 것을 말해준다.

20년 동안 수십 개의 메달을 따게 도와주는 마인드 매니지먼트 모델로 확실한 자신을 관리에 대해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