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트 2 - The Brilliant Thinking 브릴리언트 시리즈 2
조병학.이소영 지음 / 인사이트앤뷰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이번 저서에서는 생각의 힘을 믿고 그 믿는 사람들에게 놀라운 창조력이 필요한 이유와 그 가능성을 일으키기 위한 확실한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각자 자신에게 숨겨진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게 하고 그 힘으로 자신의 빛나는 미래를 만들고 싶어 하는 의지를 망설이지 않고 , 생각과 창조성의 본질을 끈질 지게 탐색하게 해준다. 저자의 열정과 집념에 감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우리가 가진 무한한 창조성의 그림으로 보여주는 저서이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추구하고 행복한 삶, 행복한 나라, 국가 등 다들 해답을 찾기 위해 정치나 경제적 이유로만 아닌 창조성에서 새로운 것을 찾고 끊임없이 탐색하고 뇌의 본능에서 뇌의 이성적 기능과 감성적 기능의 두 감각과 조화를 이루는 과정에서 창조성이 발현된다는 것을 확실히 알려주고 있다. 또한 글쓴이들의 견해와 가정이나 국가의 경제력을 커지고 운용의 폭을 키울 수 있는 것처럼 언어와 이미지의 세계를 키워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글쓴이는 처음 가장 중요하게 말한 말은 개인이 가진 창조성 자체가 목표를 가져야하는 것이다. 새롭게 창조성을 새로움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뇌의 본능에서 출발하기 시작한다. 이성과 감성, 감각, 또는 언어와 이미지가 하나의 목표로 융합되어야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큰 틀인 여덟 가지 주제에서 또 그 안의 소주제인 40가지 키워드에 따라 서로 다른 위치, 담긴 그림을 먼저 보고 생각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고 속도로 키울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많은 사람들이 창조성을 일깨우기 위해 노력한다. 글쓴이들은 독자들이 학습의 기술과 창조성 원리를 터득하길 가장 바란다. 또 이 저서에서 재미있는 점은 주제마다 끝날 때 다양한 질문들을 보여주고 나중에는 바로 답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글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우리 자신에게는 모든 감각기관들을 이용하여 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맛도 보고, 피부로 느끼는 모든 감각기관에서 시작하여 우리에게 생각을 다르게 하기 위해 새로운 창조성을 발견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만나 볼 수 있다.

 

각 주제는 감각을 깨우는 뇌, 본질의 소립이다. 이성을 키우는 학습 기술, 창조와 파멸의 색깔, 빛나는 생각, 죽음에 다가가는 방법, 빛나는 영감, 언어와 이미지 파이, 생각의 구조 등 모든 방면의 상황들을 생각하게 해주고 자신의 또 다른 면을 만나게 해주는 계기를 해주는 것 같다. 그리고 각 주제에 맞는 이야기들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저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