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 서른아홉 살, 경매를 만나고 3년 만에 21채 집주인이 되었다!
이현정 지음 / 길벗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혼자 쩔쩔매는 경매는 끝났다. 글쓴이는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라는 주제로 경매에 대한 쉽고 꼭 필요한 내용들만 담고 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6단계로 나누어진 경매 대해서 알아본다. 서른아홉 살이란 말에 많게 느껴지기도 하고, 적은 나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서른아홉에 경매를 시작하면서 3년 만에 21채 집주인이 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다. 글쓴이도 처음엔 가진 돈도 없고 어려운 권리분석 또한 골치 아팠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 과정 중에서 작고 쉬운 집으로만 경매하였지만, 실속만전 6단계의 경매로 적은 돈과 안전한 경매투자의 노하우들을 빵빵 터져 나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자신에게 꼭 맞는 집 찾는 방법, 가진 자금과 소득에 맞는 예산과 대출, 낙찰 박는 집에 살고 잇는 분이 조용히 내보내는 방법, 꼭 필요한 집수리 비용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 등 다양한 구성으로 안전한 경매할 수 있는 길을 선보여 준다.

 

전체적인 6단계의 틀을 소개하고, 6단계인 목표설정, 권리분석, 현장조사, 입찰, 잔금납부, 명도로 체계적이고 경매에 꼭 필요한 부분들은 채워주기까지 완벽한 6단계의 방법들을 한 단계씩 그 단계에 필요한 정보들과 모른 내용들까지 알려주는 점이 나의 맘에 들었던 것 같다. 그리고 경매를 하면서 주의할 점까지 놓치지 않고 조언해준다. 경매를 하면서 아닌 경매란 것을 배우면 어려움에 빠져나올 수 없는 이유는 분명히 누구나 하나씩 있을 것이다. 이런 어려움을 빠져나올 수 있는 점과 우리가 어려워 질 수밖에 없는 솔직한 이야기들까지 들을 수 있었다. 중간 중간에 모른 단어들까지 세심하게 옆 라인 여백 공간에서 알려주는 센스까지 있다. 투자 물건 대 공개 란 타이틀로 낙찰가, 당시시세, 추자금액, 초기비용, 투자 포인트, 어려웠던 점, 해결방법 등 알짜배기 정보들까지 아낌없이 알려주고, 쉽게 알려준다. 다양한 사진들까지 첨부되어 있어서 혼돈 없이 글쓴이께서 말씀하시고하는 나는 내용을 정확하게 받아 들을 수 있다. 경매대해서 알고 쉽고 경매 대해서 해결책을 받아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