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시작 - 고도원의 꿈꾸는 링컨학교
고도원 지음 / 꿈꾸는책방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에 적혀있는 조금만한 글씨에 모든 사람은 자신 안에 위대함의 씨앗이 들어있다고 한다. 여기에서는 좀 더 빨리 위대한 씨앗을 빨리 찾기를 바라는 글쓴이의 말과 이야기들의 핵심으로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꿈을 심어주는 느낌을 받았다. 꿈과 자신감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1000만 청소년을 위한 꿈에 길잡이 역할을 할 저서 같다. 저서 안에서 편하게 읽을 수 있게 귀여운 구성과 디자인으로 청소년에게 더 친근감 있이 다가갈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다. 또한 행복한 인재가 되고 싶은 청소년 중점으로 꿈을 심어준다. 위대한 시작은 점하로 시작한다고 한다. 작은 점의 시작이 나중에는 큰 힘이 된다고 하면서 글쓴이는 그 작은 점을 북극성이라고 부르기 시작한다. 9형제자매 맺기, 2분 스피치, 몸만들기 마음 만들기, 꿈 그리고 꿈 너머 꿈 찾기 네 가지 커리큘럼을 하나씩 해 나아가면서 글쓴이가 말한 작은 점 즉 자신만의 북극성을 찾고 위대하게 변화 되어 가는 청소년의 생생한 모습을 담고 있다.

 

꿈과 희망으로 매일 320만 명의 아침을 깨우는 사람으로 세상에 알려진 글쓴이 고도원.

 

글쓴이는 우리 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찾고 자신의 인생과 세상을 빛내는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자신의 꿈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꿈에 대한 큰 그림으로 청소년들에게 꿈을 찾는 다양한 해법과 자세한 설명까지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핵가족 속에서 자라며 어울림의 능력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와 건강관계 기술 , 꿈의 네트워크를 방법가지 모든 방면의 부분을 생각하고 그것에 맞는 해결책을 적절하게 말해준다. 꿈을 시작하기 위해서 또한 위대한 시작하기 위해서 자신의 건강한 몸만들기 등 대한민국 생활 명상 노하우와 십분 살려 다양한 명상법과 정서관리법까지 알려준다. 10년 후 위대한 자신을 위해 2분 스피치의 중요성과 원고작성법, 발표법까지 전하고 있다. 작은 점에서 발전하기 위해 자신의 꿈으로 가는 징검다리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