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의 書 - 부를 경영하는 전략적 책읽기
이채윤 지음 / 큰나무 / 2013년 8월
평점 :
세계 최고 부자들은 과연 어떤 것을 보고 생각하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이름만 들어도 알고 있는 CEO 멘토 9인을 꼽는 최고의 책을 말한다. 위대한 CEO 멘토 9인이 책 속에서 찾는 부를 경영하는 전략을 파헤치는 것이다. 독서경영의 진수를 제대로 보여주는 저서가 될 것이다. 빌 게이츠, 손정의, 위런 버핏, 리자청, 스티브 잡스, 오프라 윈프리, 야나이 다다시, 이건희, 마크 주커버그 9인 CEO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9인의 CEO들은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책이다. 독서를 즐기는 것이고 자신의 꿈을 실천시키기 위해서는 책을 읽을 기회 때문에 찾아오고, 미래를 향해 활짝 열린 문이기도 하는 것이 책이다. 저자는 큰 나무 아카데미가 주최하는 '독서경영 조찬 세미나' 모임에서 진풍경을 보게 된 것이다. 이 모임은 7년째 이어지고 처음엔 30명이란 적은 숫자라고 생각할 수 있는 수로 시작하여짐만 현재는 3000명이 넘는 회원들과 500명이상의 참석을 유지하고 있다. 저자가 본 진풍경은 모든 한결 같이 그들의 손에는 똑같은 책을 가지고 모임이 시작하기 전 빈 좌석이 없을 정도 가득 차있다는 것이다. 또한 비싼 연회비에도 기업 CEO, 임원, 공지가, 교수, 의사, 변호사 등 바쁜 시간을 쪼개면서까지 이 모임에 참석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 만큼 독서에 대한 큰 힘을 알고 있을 것이다. 저자는 1년간 부자들은 어떤 책을 읽는가라는 주제로 시작한 진행된 세미나 내용들을 정리한 기록이다. 세계 경제를 리드하고 있는 부자들이 어떤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을 하는 지에 대해 한국 경제에 원동력무엇이 알려주고, 9인 CEO들이 책이 중요한 이유들을 하나씩 알려준다. 하버드대 졸업장 보다 독거하는 습관이 더 중요하다, 자신의 몸 정신 영혼에 대한 자신삼이야말로 새로운 모험, 새로운 성장 방향, 새로운 교훈을 계속 찾아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며 바로 이것이 인생이라고 하는 CEO들의 충분한 조언들까지 들을 수 있다. CEO들이 읽기 책들 배울 점들, 책을 통해 변하하는 모습 등 저자들이 다양한 질문과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9인의 CEO들이 생각하는 책이란 무엇인지, 어떤 점을 중점으로 생각하는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