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잉브레인 - 뇌 속의 욕망을 꺼내는 힘
A.K. 프라딥 지음, 서영조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마케팅이라는 소비자마음 사로잡아 되는 속에서 이 저서는 두뇌와 연결시켜 또 다른 생각을 하게 만들어준다. 어떻게 하면 두뇌와 마케팅을 연결해주는 자세히 말해준다. 시각은 눈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그 핵심은 두뇌에서 일어나는 것이라고 확실한 대답까지 들을 수 있었다.

이제 사람의 두뇌에 대해 지식을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 브랜드 전략에서는 매장 진열, 제품 기획, 광고 홍보까지 두뇌가 고민하는 모든 부분과 숨어있는 뉴로마케팅의 섬세하고 치밀한 전략들을 소개시켜준다.

이 저서는 사람들이 왜 물건을 사는지, 어떤 광고가 기억에 남을지, 어떻게 더 많은 물건들을 팔 수 있는지 등 마케팅 분야에서 궁금하고 영원히 풀리지 않을 것 같은 비즈니스맨의 고민을 속 시원하게 풀어준다.

브랜드, 제품, 포장, 쇼핑 환경, 광고에 대해 두뇌가 어떻게 느끼지는 에 대한 정확히 파악할 방법은 없을 것이지만 이 저서에서는 뇌전도를 이용한 소비자의 테스트와 해석 기술에 빗대어 설명함으로써 좀 더 마케팅부분을 쉽게 받아 들을 수 있다. 확실히 저자가 말하는 부분은 뇌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고 싫어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알고 그 부분을 뉴로마케팅에 적용이 가능한 것이다.

기업들의 실제 뉴로마케팅에 대해 어떤 것인지 실질적인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제 업무 현장과 작업 흐름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프로세스를 제시함으로써 저로써 생소할 수 있는 뉴로마케팅에 대하 거리낌 없이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신경과학을 마케팅에 접목시킨 뉴로마케팅에 대한 실질적인 사례와 쉽고 자세한 내용으로  좀 더 마케팅에 대하 한걸음씩 나아가는 것 같다.이처럼 효과적인 뉴로마케팅 아이디어들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심리를 더욱더 세심하고 자세히 살펴보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더 생겨날 것 같다.

저서의 장마다 이 장에서 중요시 여기고 있는 부분과 다음 사실을 알고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한 번씩 더 생각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