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생활자 -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말하는 지루한 일상을 유쾌하게 바꿔줄 18가지 발상전환 비법
백만기 지음 / 글담출판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앱을 개발하는데 기획하는 부분에 있어서 생각처럼 요목조목 잡히지 않는 일상을 보내고 있다. 때마침 지루한 일상을 활기가 넘치게 하기 위해서 책을 찾던 중 크리에이티브 생활자를 우연치 않게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의 백만기 저자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속히 말해 광고인이다. 그가 만든 대표적 광고는 SK텔레콤 사람과 사람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초코파이 지구와 정을 맺다등 하고 싶은 일을 하며 행복의 목적지를 찾아가는 과정에 있는 중이라고 한다.

 

생각의 전환을 위해 크리이에티브 생활자의 내용 중 발상전환 18가지 비법에서 눈여겨 본 비법은 집중법으로 현재 한가지의 일에 집중적으로 처신을 못하고 작은 일에 의기소침하여 있어 여러 마리 토끼를 놓치게 되어있는 상황이며, 정신을 제대로 차리고 싶기 때문이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집중법을 통하여 내 자신이 많은 욕심을 가지고 아까워서 정말 버리지 못했던 것 같다. 제일 버려야 하는 것 중 가장 큰 것은 내 생각을 버리기 위해 노력해 가는 중입니다.

 

읽는 중에 인상적인 부분은 우연의 일치인지도 모르지만 현재 수목 드라마의 시청률 1위를 달리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똑같은 의도는 아니지만 내면의 나를 볼 수 있게끔 만드는 백만기 저자의 TIP을 통하여 내 자신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보는 시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라는 직업은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창조적인 일이고 신선한 일 입니다. 이 책에서는 저자만의 고민과 이직할 때에 대한 처신 하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 있어서 접목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굳이 광고인들이 만 봐야하는 책이 아닌 일반인이 봐도 손색이 없을 만큼 구성이 잘되어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 찬 책입니다.

 

가장 생각에 남고 인상적인 부분 발취

 

p134

 

멈춤법

앞만 보고 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것은 멈춤이다.

먼길을 가려 한다면

반드시 멈춤이라는 것이 필요한데

인생의 큰 멈춤도 필요하지만

일상의 깨알 같은 멈춤 또한 중요하다.

 

당신만의 멈춤법은 무엇인가?

현실과 다른 세상으로의 몰입은 언제나 즐겁다.^^

 

ps.

더운 여름 반복적인 일상의 탈출할 있게끔 만들어 준 크리에이티브 생활자쓴 백만기 저자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