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말하는 지루한 일상을 유쾌하게 바꿔줄 18가지 발상전환 비법
백만기 지음 / 글담출판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앱을 개발하는데 기획하는 부분에 있어서 생각처럼 요목조목 잡히지 않는 일상을 보내고 있다. 때마침 지루한 일상을 활기가 넘치게 하기 위해서 책을 찾던 중 ‘크리에이티브 생활자’를 우연치 않게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의 백만기 저자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속히 말해 광고인이다. 그가 만든 대표적 광고는 SK텔레콤 ‘사람과 사람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초코파이 ‘지구와 정을 맺다’ 등 하고 싶은 일을 하며 행복의 목적지를 찾아가는 과정에 있는 중이라고 한다.
생각의 전환을 위해 ‘크리이에티브 생활자’의 내용 중 발상전환 18가지 비법에서 눈여겨 본 비법은 ‘집중법’으로 현재 한가지의 일에 집중적으로 처신을 못하고 작은 일에 의기소침하여 있어 여러 마리 토끼를 놓치게 되어있는 상황이며, 정신을 제대로 차리고 싶기 때문이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집중법을 통하여 내 자신이 많은 욕심을 가지고 아까워서 정말 버리지 못했던 것 같다. 제일 버려야 하는 것 중 가장 큰 것은 ‘내 생각’을 버리기 위해 노력해 가는 중입니다.
읽는 중에 인상적인 부분은 우연의 일치인지도 모르지만 현재 수목 드라마의 시청률 1위를 달리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똑같은 의도는 아니지만 내면의 나를 볼 수 있게끔 만드는 백만기 저자의 TIP을 통하여 내 자신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보는 시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라는 직업은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창조적인 일이고 신선한 일 입니다. 이 책에서는 저자만의 고민과 이직할 때에 대한 처신 하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 있어서 접목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굳이 광고인들이 만 봐야하는 책이 아닌 일반인이 봐도 손색이 없을 만큼 구성이 잘되어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 찬 책입니다.
가장 생각에 남고 인상적인 부분 발취…
p134
멈춤법
앞만 보고 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것은 멈춤이다.
먼길을 가려 한다면
반드시 멈춤이라는 것이 필요한데
인생의 큰 멈춤도 필요하지만
일상의 깨알 같은 멈춤 또한 중요하다.
당신만의 멈춤법은 무엇인가?
현실과 다른 세상으로의 몰입은 언제나 즐겁다.^^
ps.
더운 여름 반복적인 일상의 탈출할 있게끔 만들어 준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쓴 백만기 저자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