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 - 1분당 4,200만 원 판매의 신화
김효석 지음 / 넥서스BIZ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무엇이든지 5분안에 팔수 있다고 자부하는 사람이 있다. 불황을 이기고 자신의 모든 노하우인 세일즈 전략을 공개했다. 글쓴이의 저서를 보고 있으면 글쓴이는 참으로 긍정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수 있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상품을 꼭 필요한 고객에세 판매 하여 그를 행복하게 만드는 전도사라고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정도의 긍정적이고 자부심이 강한 사람이라고 생각햇다.
글쓴이는 어릴 적부터 세일즈에 관해 흥미가 높았다. 그래서 세일즈 관현 공부를 위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부자해서 지금은 1분당 4200만원 판매의 신화라는 타이틀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글쓴이는 어릴 때부터 세일즈에 관해 공부하기 위해서 보험, 자동차, 건강 식품, 화장품, 가구, 가전제품, 부동산 등 안한 공부가 없이 다양한 종류의 공부를 하였고 상품군을 섭렵하기 위해서 밤낮으로 공부를 해다고 한다. 그 성과는 보험 세일즈맨, 쇼호스트, 자동차 세일즈맨, 방문세일즈맨 등 모든 방면으로 단 시간의 최고의 판매 기록을 세울 수 있다고 햇다. 글쓴이가 이때동안 알고 있는 세일즈 전략에 대해에서 아낌없이 하나 하나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글쓴이가 가장 세일즈맨으로 출발하기 위해서는 다섯 가지를 잃어버리면 안된다고 했다. 그 다섯가지는 설득, 열정, 끈기, 창의력, 공동체 마인드이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설득에 바탕을 두고 열정적을 섭렵하고 끈기로 파고들며 창의력을 발전시켜 다른사람들과 협력과 나눔을써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햇다. 하지만 이 5가지가 꼭 세일즈 전략에서만 필요하다고 생각한지는 않는다. 우리들의 일상 생활에서 어떤 직종을 가지고 있었도 필요한 종목들이고, 없어서는 안될 소양들이라고 생각한다. 글쓴이도 그것을 알고, 일상생활과 세일즈에 관한 공통된 부분과 세일즈에 더 필요한 부분들을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다음으로는 기초적인 5가지의 지식을 습득하는 위해서는 실전 즉 세일즈이 대표 상품군을 다섯 사지로 나누어 자신만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자신이 경험한 세일즈 대표 상품군들로 글쓴이의 생생한 경험담까지 만날 수 있어서 쉽게 실전에 대해서 간접적으로나 받아들을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한다. 중간 중간 글쓴이의 팁들이 들어있어서 언제든지 팁을 보면서 그 정보를 다시 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글쓴이는 자신의 노하우를 모든 사람들에 말해주고 싶은 건 자신처럼 세일즈맨으로서 성공하고 싶고 꿈꾸는 젊은 청년에서 하나의 멘토같은 저서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