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들쥔장과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비밀과외 2390
이동윤.박신영.윤들닷컴수험서개발팀 지음 / 윤들닷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자격증의 비밀과외 이 자격증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이용해서 실기로 포스터를 만들어서 취득하는 자격증이다. 필기는 색체에 관련해서 디자인 관련된 필기 시험을 보고 실기 시험을 합격하면 취득하게 된다. 윤들쥔장은 디자인 관련 동서대학교 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학 석사 졸업 멀티미디어디자인 전공을 하였다.

 

디자인 관련된 자격증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자격증은 디자인 자격증 중 보통 처음 따는 자격증이다. 포토샵 전문 자격증도 있지만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이용해서 시험유형인 포스터를 보고 비슷하게 만들고 합격하는 형식이다. 이 책의 장점은 기출문제 풀이에 대한 강의가 있다. 이 강의의 시간은 책은 얇지만 꼭 필요한 부분들 위주로 자격증 응시 자격부터 시험을 보는 과정과 시험을 준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강의도 강의 나름이지만 집에서 하는 것이지만 학원에서 해주는 강의만큼의 효과가 있고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카톡, 메세지, 이메일 등 여러 가지 질문과 답변에 대한 환경이 구성되어져 있다. 이런 환경인데 강의 시간이 2390분으로 약 40시간 정도로 담백한 구성이다. 보통 학원에서 강의하는 시간은 하루에 한 시간 정도로 두 달 진행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한다.

 

일주일에 5일 씩 하고 한 달을 4주로 잡으면 20시간 두 달 해서 40시간을 강의하고 자격증 시험을 보는데 이 책 또한 약 40시간을 강의가 있고 책에는 꼭 필요한 내용들로만 되어 있어서 학원을 다니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데 가격은 많은 학원비에 비해 책 한권 가격으로 이 책을 알고 구입했다면 득이 많은 책이고 모르고 그냥 학원을 다닌다면 득보단 평균적으로 가는 학원 가격에 공부하게 되는 것이다.

 

독학으로 공부하고 싶고 인터넷 강의에 익숙해진 현대의 시점에 좋은 강의로 구성되어져 있고 독학 공부에도 이 책을 정말 추천한다. 책에 두께는 비록 시중에 많이 있는 자격증 책들에 비해 두께는 얇고 얇은 것에 비해 가격이 좀 있지만 책 안의 알찬 구성을 보면 그 가격은 정말 싼 것으로 볼 수 있겠다.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로 직장을 디자인 쪽으로 생각을 하고 가고자 한다면 자격증만 따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특기를 살리면서 기술을 응용하고 자기 것으로 만들기를 바란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취득하는 자격증이 있는데 워드나 오피스등 사무용으로 많이 배우는 자격증 공부들은 한번 따고 많은 활용을 안 해서 자격증이란 이름만 가지고 있고 활용을 잘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직장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자격증이라면 이 자격증에 더 나아가 단계별로 연계된 자격증 들이 있기에 그 연계부분도 알아보고 디자인에 사용되는 툴로 직접 만들어가며 멋진 디자이너가 될 것이다. 자격증 취득만을 위한 것이라면 자격증 취득하는 비용이 자격증이름만 있는 거지 필요가 없다고 본다. 이왕이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목적이 좋다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