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키워드 101 - 키워드로 마스터하는 마케팅 MBA
김상용 지음 / 토트 / 201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에서 대해서 공부를 시작한다고 생각했을 땐 상품에 대한 광고, 영업 등에 소개하고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팅에 대한 아는 정보가 미흡하고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인 만큼 쉽고 마케팅에 대해서 알찬 내용을 알고 싶은 마음이 크다.

이번 기회에 마케팅 키워드들만을 간추려 가장 핫하고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색다르게 할 수 있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저자는 ‘3분 라디오 MBA’ 코너를 통해 출근길에 많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줌으로써 이번에는 책으로 나와서 독자로써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

막연하게 무엇을 공부할 때 전문 서적 같은 경우은 그 개념에 대한 이야기만 줄줄이 풀어놓은 점은 항상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서적인 마케팅에 대해 좀 더 쉽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게 키워드중심으로 내용풀이를 해주고 그 내용풀이 또한 딱딱한 개념 풀이가 아닌 예화를 통해 쉽고 빠르게 그 키워드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까지 도와준다.

저자는 마케팅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하는 모습이라고 하였다. 나 또한 마케팅부분에서는 우리가 고객을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는지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저자의 마인드는 마케팅을 공부를 하면서 꼭 배워두어도 좋은 점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팅 MBA, 책 한권으로 언제든지 원하는 키워드부분에 찾아가서 그 내용을 볼 수 있고 경영, 사업의 지혜가지 모두 담아져있기 때문에 마케팅 공부를 시작하는 부분들에게는 키워드로 마스터하는 마케팅 MBA는 읽을수록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고 말해주고 싶다. 101가지의 키워드가 어떻게 생각하면 그 많은 마케팅 용어 중에 적은 숫자로 볼일 수 있지만 꼭 알아야 되고 요즘 가장 많은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만 감추려 모든 내용 담고 있기 때문에 부족하다고 생각하신 분들은 한번 천천히 읽어 보면 핫한 내용들로만 담겨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키워드로 배우면서 후광효과, 나비효과 등 자신이 알고 있는 키워드이지만 그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까지 저자의 경험이 담긴 예화를 들어 쉽게 그 키워드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이번 기회에 키워드로 마케팅 MBA를 마스터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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