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 김태훈의 러브 레슨
김태훈 지음 / 미호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누군가 지금 연애를 하고 있다면 행복했으면 좋겠다. 이별의 불길한 징후나 사소한 다툼으로 상처받지 않도록 바라는 마음에 쓰여 진 책이다. 사랑이란 단어를 생각하면서 책에서 보면서 과연 사랑은 정의할 수 있는가? 생각하게 되었고 책의 내용에는 사랑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어느 한쪽의 이야기만 적혀있는 것이 아니라 남자들이 생각하는 사랑에 대한 생각 관련된 이야기나 여자들이 생각하는 이야기들 둘 다 고루 갖춰져 있는 구성으로 두 이야기를 한 후에 작가의 생각을 적어 놓은 책이다.

 

사랑이란 생각하기에 따스하고 힘이 되어주고 좋은 것을 생각할 때가 많았다. 책에서 사랑에 대한 정의를 하나 들어 보았는데 사랑은 게임이라는 정의를 보았다. 예로 축구를 들었는데 축구를 보면서 축구를 하는 선수들에게는 자신의 팀이 이기기를 바라고 상대팀의 전략을 분석하고 허점을 찾아내어 이기는 식으로 진행되어진다.

 

축구 외에도 다른 전략관련 게임들도 분석을 잘해야 게임을 잘하고 이길 수 있듯이 사랑도 남자입장에서 보면 여자 친구가 무엇을 원하고 해주기를 바라는지 정보파악을 하고 그대로 해주는 전략으로 첫 만남부터 다가간다면 여자 친구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해주기에 더 마음을 열고 어떻게 내가 원하는 걸 해주지 하면서 더 사랑에 빠지므로 더 좋은 사랑을 키워갈 수 있다.

 

남자 쪽에서 만 보는 것이 아니라 여자 쪽에서도 남자친구의 정보를 파악해 해주면 서로의 배려와 이해해주므로 좋은 사랑을 할 수 있다. 이런 생각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잘 해주다가도 실수는 할 수 있다. 살아왔던 삶과 행동들이 다르기에 안 맞는 것도 있을 수 있고 다툴 때도 있다. 이 책에서 처음 보았던 부분에서 사랑을 게임이랑 비슷하다는 정의를 보면서 안 맞는 사람도 있고 게임하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글들도 보았지만 게임 자체보다는 게임을 잘하기 위해선 분석을 하고 노력을 하듯이 사랑 또한 더 잘되기 위해선 서로를 분석하고 이해해줘야 된다.

 

이런 분석하는 것은 사랑이외에도 공부를 하는 것이나 일을 하는데 있어서도 필요한 것이라 분석이란 단어를 여러 종류로 정의할 수 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사랑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없다. 세상에 있는 모든 것들이 나중에는 다 사랑이 되기 때문이다라는 문구가 있었다. 이 문구를 보면서 한 단어로는 표현할 수 없지만 가족 간의 사랑, 친구, 교우, 직장, 일, 꿈 등 여러 종류의 사랑들이 있다.

 

슬픈 것도 내가 모르는 사람보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아플 때 더 슬프고 그런 것 또한 사랑이다. 사랑이란 어떻게 변하니 이 책을 보면서 사랑을 누구나 한번쯤은 정의해봤으면 한다. 내가 정의한 사랑은 그냥 단순한 남녀 간의 사랑이나 장난 같은 사랑보다는 자신에게 있어서 성격과 스타일에 맞게끔 더 좋은 사랑 표현할 수 있는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사랑을 했으면 한다. 이런 사랑에 관한 책들도 많이 읽고 지식이 있어서 더 많은걸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고 전달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