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한민국 트레이더다 - 한국 주식, 선물옵션시장의 마법사들 한국판 시장의 마법사들 1
신인식 지음 / 이레미디어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한국 트레이더에 대한 책으로 투자하는 일쪽의 직업 이름으로 트레이더가 생겨났다. 트레이더의 자금의 운용하는 방법과 실전 전략과 노하우를 알수 있고 경제 쪽에 관심이 있거나 초보지만 트레이더의 길을 가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비록 경제 쪽 관심이 없더라도 몇 십년 이 길을 걸어온 사람들로서 사회에서 살아오면서 겪는 일들을 통해 성공한 사람의 글로 봐도 무난하다. 파생상품 트레이더가 되기 위해서 입문하는 과정과 그들의 투자 철학 및 가치관, 운용성과를 고스란히 배울 수 있다.

 

투자자들은 흔히 주식과 펀드를 하는 사람으로 많이 생각한다. 그러나 주식 외에도 알면 도움이 되는 주가지수 선물, 옵션을 비롯한 외환, 채권 등 다양한 파생상품이 존재한다. 이 책을 추천하는 사람 중 현직에서 트레이더를 하는 사람들이 국내에서 우물 안의 개구리처럼 있어서 많이 아쉬워 했다. 트레이더라는 꿈을 갖으면서 국내에서만 하면 넓게 볼 수 없지만 외국에서의 더 넓은 시장에서 한 트레이더들이 겪으면서 적어논 책들을 보면서 안목을 키우고 성장했으면 한다.

 

한국의 금융 실정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있으며 국제화로 가기 위한 과도기적 역할을 할 책이라고 추천을 한다. 책에 실려있는 많은 트레이더들은 어떤 어려움과 난관을 극복하고, 어떻게 성공한 트레이더가 될 수 있었는지를 보여준다.

 

전반적으로 부정적이고 회의적인 전망들이 우세한 것은 사실이나 전체 업계 현황의 어려움이든 개인적인 어려움이든 그 난관과 장애물을 극복하고 자신의 열정을 쏟는 사람에게 그에 상응하는 보상과 대가가 주어질 것이다 생각하고 아직 처음 시작 하는 독자들이나 관심은 없었지만 읽어보려는 독자들이든 모르고 있는 위기에서 곧 기회임을 인식하고 발전하였으면 좋겠다.

 

저자가 이 책을 쓴 목적은 어떻게 해야 트레이더의 세계에 입성을 할 수 있고 입성해서 트레이더로서 어떻게 해야 성공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려는 것이 목적이고 그와 반대로 독자들이 노력 없이 과정 없이 그냥 뚝딱 이렇게 돈을 많이 벌려는 생각을 안 가졌으면 하는 마음도 가지고 있다.

 

주변 사람들을 통해서 경영 쪽에 관심을 가지고 일하다 보면 잘 고르면 돈을 잘 번다 생각하는 사람도 많이 있는데 안정적으로 벌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볼 수 있어야 하고 시작 하려는 나보다 먼저 이 길을 걸었던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서 잘 배울수 있다. 배우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될 수 있으면 이해되는 부분을 투자하고 돈을 벌려하면 좋겠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그 이해 안 된 부분을 몇 번 더 읽더라도 확신을 가지고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을 해봤으면 한다. 아직 우리나라의 트레이더는 외국처럼 세계 금융시장을 쥐락펴락 하는 트레이더로 성공한 사례는 없다.

 

하지만 경험과 실력이 쌓이고 이런 노하우들이 축적되어서 외국처럼 다양한 형태의 자금모집이 가능해진다면 머지 않아 세계적인 트레이더가 생길거라 의심하지 않는다. 우리나라도 많은 발전과 노력이 있었고 끈기가 있었듯이 금방 따라갈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세계적인 트레이더들이 많이 생겼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