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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면서 배우는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 개정판, cocos2d 2.0으로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의 동작 원리 ㅣ 한빛미디어 모바일 시리즈 8
강권학.박창민 지음 / 한빛미디어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스마트폰은 이제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옆에 없으면 불편해지는 존재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이런 스마트폰을 각자 다양한 사용하고 있는 시대에서 게임이란 사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존재를 한 번씩 만들어보고 싶어진다.
일반적인 온라인게임을 만드는 것에 비해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것에 조금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iPhone Game Programming을 만들면서 쉽게 알아가는 것은 직접 경험하는 것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만들면서 배우는 iPhone Game Programming'는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게임 제작 입문서이다. iOS SDK 5.1, Xcode 4.3.2, cocos2d-iphone 2.0 rco의 최신 기술을 반영함으로써 처음엔 어색하고 알지 못하지만 한 개씩 단계적으로 따라하면서 만들 수 있음으로 만들어지는 과정 안에서 배울 수 있는 게 많이 있다.
개인적으로 cocos2d 2.0은 게임을 만드는 데 예쁘게 만들어주는 게임 프로그램의 동작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책이 개정판임으로 좀 더 필요하고, 최신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어서 시대 흐름에 맞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게임센터, iAd기능 추가 지원하고 코드 분석 장을 추가되어서 있어 문제 해결하는 면에서도 꽤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배경 화면의 스크롤, 주인공 캐릭터 이동, 공격 애니메이션, 타격 효과, 몹의 타격 판정, 몹의 인지 지능 등 이미지, 배경음악, 사운드 효과까지 처리하기 때문에 미디어를 다루는 기술까지 모바일 게임에 필요한 게임들을 한개도 빠짐없이 차근차근 배워 나아가는 기분을 많이 들게 해준다. 이렇게 책을 따라 만들어가면서 왠지 처음에는 모바일게임도 온라인 게임보다는 괜찮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 점점 비슷하게 변하기도 하고 이렇게 할 수 있는 입문 책이 나에게 있다는 게 더 기쁜 것이다.
온라인 프로그램과 다른 작업만큼 초보자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까지 설명이 되어 있고 개발자 등록부터 게임 등록, 선정하는 방법까지 너무 많은 내용들이 알차게 담겨 있다. 덕분에 게임을 개발 후 등록 배포하는 부분까지 한권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 개발하는 부분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책 한권이 가장 큰 정보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