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 개정판, cocos2d 2.0으로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의 동작 원리 한빛미디어 모바일 시리즈 8
강권학.박창민 지음 / 한빛미디어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스마트폰은 이제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옆에 없으면 불편해지는 존재가 되어버리고 말았다이런 스마트폰을 각자 다양한 사용하고 있는 시대에서 게임이란 사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존재를 한 번씩 만들어보고 싶어진다.


 일반적인 온라인게임을 만드는 것에 비해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것에 조금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iPhone Game Programming을 만들면서 쉽게 알아가는 것은 직접 경험하는 것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만들면서 배우는 iPhone Game Programming'는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게임 제작 입문서이다. iOS SDK 5.1, Xcode 4.3.2, cocos2d-iphone 2.0 rco의 최신 기술을 반영함으로써 처음엔 어색하고 알지 못하지만 한 개씩 단계적으로 따라하면서 만들 수 있음으로 만들어지는 과정 안에서 배울 수 있는 게 많이 있다


개인적으로 cocos2d 2.0은 게임을 만드는 데 예쁘게 만들어주는 게임 프로그램의 동작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책이 개정판임으로 좀 더 필요하고최신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어서 시대 흐름에 맞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게임센터, iAd기능 추가 지원하고 코드 분석 장을 추가되어서 있어 문제 해결하는 면에서도 꽤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배경 화면의 스크롤주인공 캐릭터 이동공격 애니메이션타격 효과몹의 타격 판정몹의 인지 지능 등 이미지배경음악사운드 효과까지 처리하기 때문에 미디어를 다루는 기술까지 모바일 게임에 필요한 게임들을 한개도 빠짐없이 차근차근 배워 나아가는 기분을 많이 들게 해준다이렇게 책을 따라 만들어가면서 왠지 처음에는 모바일게임도 온라인 게임보다는 괜찮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 점점 비슷하게 변하기도 하고 이렇게 할 수 있는 입문 책이 나에게 있다는 게 더 기쁜 것이다


온라인 프로그램과 다른 작업만큼 초보자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까지 설명이 되어 있고 개발자 등록부터 게임 등록선정하는 방법까지 너무 많은 내용들이 알차게 담겨 있다덕분에 게임을 개발 후 등록 배포하는 부분까지 한권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게임을 좋아하고 게임 개발하는 부분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책 한권이 가장 큰 정보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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