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해서 떠났다 - 220일간의 직립보행기
최경윤 지음 / 지식노마드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떠나고 싶을 때 떠나라고 알려준다. 결정하기 힘든 여행을 답답해서 떠나보고 지금 살고 있는 게 잘 사는 맞는가. 생각해보면서 여행을 결정했다. 그렇게 결정하기 전에는 학교를 다니던 공대생 이였지만 우주로 가봤으면 하는 꿈이 있었다. 그러던 중 학교 휴학하면서 과외랑 알바도 하고 돈을 모아봤는데 무엇 때문에 돈을 벌고 있고 귀찮은 게 많았다. 여행가는 것도 계획이나 원칙은 특별한 거 없이 가지고 있는 돈을 다 쓰고 오겠다. 도전하였다. 인도에서는 달 나머지 여섯 달은 남미 각국을 여행 했다. 책 서두에 여러 나라 말들을 모르고 가고자하는 목적지가 있었지만 어떤 사람들에게 속임을 당하고 가고자하는 곳에 못가고 엉뚱한데 있게 되어버렸. 여행을 하면서 좋은 사람도 만나고 노숙인에게 대접도 받아보고 트레킹하면서 마음도 씻고 친구들과 워크캠프도 가고 했다. 여행을 하면서 짧았지만 풍요롭게 해주는 동반자도 만나면서 그렇게 재밌기도 하지만 요가를 배우기도 했고 인도에서 마무리 할 땐 설사로 마무리 지었다. 남미 중에서 콜롬비아를 처음으로 갔는데 편도로 가기 힘들다 했지만 무사히 편도로 왔다. 하지만 와서도 설사가 끝난 게 아니라 힘들었다. 남미에서 사나바 친구들을 만났는데 엄청 잘해주고 내 집아닌가. 착각할 정도로 만들어 주고 잘해준다. 그런데 여행에도 사랑처럼 권태기가 찾아 왔는지 갑자기 여행이 지쳐버렸다. 지치더라도 정신 차리고 농장에서 카우치 서핑도 해보고 화물선을 타고 아마존도 지나가 보았다. 페루에서 여행의 기간 중 크리스마스가 껴 있어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되었고 다시 찾아오는 권태기도 있고 카메라까지 죽어버리기도 했다. 여행을 하면서 퓨마도 돌봐보고 스카이다이빙도 해보았다. 계속 떠나면서 다시 친구들을 만나기도 하고 이 여행은 서울로 돌아가기 망성여질 정도로 재미있게 보냈고 사랑하게 되었다. 이 책은 깨달음이나 자아성철 같은 거는 없지만 소소하게 여행하면서 써온 것을 일기장을 쓰므로 육개월 동안 여행해본 일기장이다. 이 책은 여행을 안 해본 사람들과 어떤 식으로 여행할지 모르는 사람들도 읽으면서 일어날 수 있는 사항과 준비해야 할 것들도 알 수 있다. 아니면 책의 저자와 같이 있는 돈이 있고 와서도 여유가 있다면 해보는 것도 추천하고 없더라도 모아서 정말 가보고 싶은 곳을 가기위해 계획을 세우고 준비해서 가는 것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