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맥북이 생겼어요 : Mac OS X Mountain Lion 가이드북 도와주세요! 6
함성한.김경범 지음 / 한빛미디어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나의 수호신 같은 가이드북이 나에게 있다.!!

처음 맥북의 만났을 때 나의 막막함을 한순간에 날려 주었다. 기본적인 것부터 응용프로그램까지 맥북에 관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어디에서도 이런 가이드북은 만나볼 수 없을 것이다. 한장 한장 읽을 때 마다 맥북의 매력에 빠지는 것도 있지만 이런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것도 '도와주세요! 맥북이 생겼어요'의 큰 힘이다.

일상 생황에 익숙한 Windows에 기들어진 우리에게는 MAC OS X Mountain Lion은 신비롭고 어떻게 사용해야되는지 큰 고민이다. 하지만 이런 고민은 잠깐!! 나에게 가이드 책이 모든 것을 해결하게 해주었다. 처음엔 맥북하고 첫 인사를 할 수 있게끔 기본적이면서도 잘 알고 있어야 되는 맥북의 속살까지 알아가는 기분이었다.

처음엔 버튼을 알아가고 맥북을 숨 소리를 들으면서 초기 설정을 힘들지 않게 하나씩 따라 할수 있다. 그 다음은 맥북의 꽃인 트랙패드까지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따라 할 수 도 있고 알고 싶은 부분들도 그때마다 펼쳐서 읽을 수 있다. 왠지 모르게 이대로 따라하다보면 난 맥북을 마스터할 수 있다는 생각하게된다. Fiander에서는 windows에서 탐색기랑 같은 기능도 하지만 더 추가되서 MAC OS X Mountain Lion을 사용하는 사람들끼리도 충분히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까지 알 수 있다. 버튼마다 자세한 설명도 있지만 좀 더 많은 내용을 알려주기 위해 Tip까지 알려주는 센스에 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맥이 가지고 있는 Mission Control, Launchpad, Dashboard 등 Windows에서 없어던 기능들을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아지만 여러면 사용한 것처럼 편하게 다가갈수 있게 쉬운 설명으로 기능들을 만져보면서 맥북에 빠져들 수있게 충분한 도움을 준다.

이제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정확한 설명을 보면서 많이 익숙해졌으니 이젠 응용프로그램을 만져 볼 차례있다!!

사파리 웹 브라우저에서 트랙패드을 이용하여 더 쉽고 더 빠르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아이튠즈 기능에서는 맥북뿐만이 아닌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을 폭넓게 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까지 아직 여기에서 감탄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 아직도 설명 못한 기능들을 많이 남아있다.

응용프로그램 자체에 연락처, 캘린더, 미리 알림, 메모, 게임 센터, 메일 페이스 타임 등 기본적으로 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애플의 모바일 기기와 동기화 할 수 있어 사람의 편한함을 충분히 많이 느낄 수 있게 도와준다.

맥북은 충분한 기능과 근사한 디자인, 편리한 인터페이스 조작 등 매력적이지만 인터넷 뱅킹, Active X를 이용한 작업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안타깝지만 부트캠프를 이용하면 이런 고민은 해결이 된다. 맥에서 Windows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Windows을 설치하는 과정 하나 하나 친절한 설명과 그림으로 충분하게 바꿀수 있다. 언제든지 맥과 Windows의 매력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점까지 배울 수 있는 이런 기회는 없을 것이다.

사용해본 기능들을 아직도 매력들이 남아 있는 기능들은 어마어마하게 남아있다. 전체적인 기능들 설명이 끝나면 시스템 환경설정, 한글과 동영상 그리고 Garage, Band, iMovie, iPhoto를 이용하여 나의 iLife를 즐기는 것이다. 완전 흥분되지 않는 가 ? 뒤에 나오는 어마어마한 기능들은 무엇이고 그 기능들을 설명하는 그림과 글을 만날 준비가~

이젠 나도 음악을 제작할 수있다. 수십 가지 악기와 음원 샘플을 믹싱해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 음악 제작이 아니면 직접 촬영하여 영상을 편집하고, 나만의 개성이 담겨 있는 포토앨범 등 제작에 관한 프로그램들이 있어 쉽게 만들 수 있어 모든 제작을 쉽게 할 수 있어 그 뿌듯함은 정말 잊지 못 할 것이다.

맥북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한번씩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책의 제목 그대로 맥북이 생겼을 때 도와주시는 멘토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