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청춘이 스펙이다 - 청춘을 망치는 대한민국의 잣대를 부숴라
정태현 지음 / 행복에너지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춘에 어떤 부분에 신경을 더 쓰고 열정을 쏟아야 할지 고민하던중 청춘이 스펙이다(정태현)는 책을 만났다.

이 책의 저자는 정태현 (에어릭스: 환경설비 전문제조업체) 대표로 독자들에게 자신의 일생의 소중 한것들을 풀이한 책이며, 포스코 임원 출신으로 고 박태준 명예회장을 더불어 포스코의 중역중 한명이다.

대학을 졸업하면, 가고 싶은 1,2위 그룹인 포스코의 역대 회장, 임원들의 생각과 포스코맨으로 갖추어야할 애국심, 우향우 정신으로 에피소드를 중 무장하게 되어 있다.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로는 어느 회사 창고는 바쁠때이면 창고가 정리가 안되어 있다. 그때 창고가 정리가 안된점을 본 박태준 회장은 지적과 동시에 불도저로 창고를 밀어 버린다.

이때 30분 정도 핀잔을 두고 불도저를 부를때 직원들은 창고에서 물건들을 옮기고 있었다. 창고에서 물건을 다빼고 난다음 불도저로 창고를 밀기전에 차단기라는 내리라는 박태준회장에 말에 

냉정하면서도, 안전을 중시하는 그의 마음을 볼 수 있어서 인상적이 였다. (그후 모든 창고는 깨끗해졌다고 한다.)


이 책의 핵심은 도서관에서 밤낮으로 스펙(학점 등)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라에 대한 애국심, 자신이 하고자 하는일에 전력으로 열정을 쏟으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었다.

그점에서 객관적이 사고와 틀을 벗어나 사회에 어떻게 하면 덕을 쌓을지 연구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