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라이트 하이킹
쓰치야 도모요시 지음, 최종호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하이킹의 핵심인 바로 소박한 행위에 있다고 하면서 가볍고 단순한 장비와 간소한 차림을 추구하는 울트라 라이트 하이킹의 초경량 해설서이다.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초경량 하이킹 안내서로 그역사와 철학, 원칙을 소개하고 장비별 경량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 준다. 책을 읽고 나면 간소한 차림으로 자연과 하나되는 기쁨을 맞볼 수 있다.


하이킹을 원칙부터 세세하게 설명을 해준다. 울트라 라이트 하이킹의 다섯가지 이점은 정말 하이킹을 맛을 온전히 얻게 해주는 것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이 책 지은이는 쓰치야 도모요시라는 일본사람인데, 우연한 계기로 헌책방에서 책을 읽고 등산을 하기 시작하면서 미국에서 울트라 라이트 하이킹을 접하게 되고 만남을 계기로 산길을 걷는 매력을 발견하였다고 한다.

 

이 책은 탁탁하고 형식적인 글로만 나열되지있지 않다. 손그림과 함께 친절한 설명들이 빼곡하게 나타나있고, 멋진 하이킹을 위해 짐을 꾸리는 노하우를 꼼꼼하고 섬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일명 배낭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또다른 울트라 라이트 하이킹 책을 읽는 순간 초경량 하이킹의 매력에 빠져 이 책이 완소제품이 될 것 같다.처음 하이킹을 접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은 유익한 책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원칙을 세우고 처음부터 끝까지 하이킹에서 일어날수 있는 일까지 생각하면서 쓴 해설서이다. 저자는 '하이킹은 자연 속을 걸으며 여가를 즐기는 하나의 놀이이고 장비의 경량화가 울트라 라이트 하이킹을 이루기 위한 한가지 수단이라고' 말한다. '사실상 경량화의 핵심은 불필요한 장비를 가려내고 각 장비를 다용도를 활용하여 자연 속에서 자연을 아끼며 자연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마음을 쓰고 머리를 쓰다 보면 결국 울트라 라이트 하이킹의 세계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고' 라고하였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하이킹을 한다고 생각이 들고 준비하는 과정도 상상하고, 점점 나아가 내가 자연과 더 가까워질 수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내가 생각하는 하이킹에 대한 관점도 사라지고 좀더 자연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있는 계기가 되었다. 기회가 되면 하이킹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도 해보고 같이 하이킹도 하면서 자연과 더 가까워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