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수록 돈 버는 부동산 세금 바이블 - 20년 경력 부동산 전문 세무사의 절세 기술
이승희 지음 / 현익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서울과 수도권은 불장으로 접어 들고 있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미국의 금리가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한국의 금리도 떨어졌죠. 금 값은 사상 최고가를 치면서 눈에 보이는 현물투자에 쏠리는 실정입니다. 특히 부동산 대책은 나오지만 실효성이 있는지는 점차 시간이 지나봐야 알 수 있는데요. 부동산 단타로 물건을 사고 팔때에는 세무사를 꼭 알아야 절세 팁들을 알 수 있습니다. 알수록 돈 버는 부동산 세금 바이블 책은 이승희 세무사가 20년 경력의 절세 기술을 담았습니다. 이 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절세 VS 탈세
세법이 인정하는 내에 합법적 합리적으로 세금을 줄이는 행위를 절세라고 합니다. 부동산 절세의 비법은 세법을 충분히 이해하고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세금을 줄이는 것 입니다. 다만 탈세는 고의적으로 사실을 왜곡하고 비합법적인 방식으로 세금 부담을 줄입니다. 즉 불법이죠. 향후 세무조사를 통해 들통이 날 경우에는 가산세가 나옵니다. 대표적인 사례는 수입 금액 누락이 있으면, 가공경비 계상, 비용의 과대 계상, 허위 계약서 작성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절대 하지 않아야 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알수록 돈 버는 부동산 세금 바이블 책은 세금에 개념에 대해서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설명 해주는데요. 절세를 할 수 있는 꿀팁 들이 잘 준비 되어져 있습니다.

2) 양도소득세란?
양도소득세는 흔히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지만, 그 기본 원리를 이해하면 훨씬 쉽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오랜 시간 꿈꿔온 집이나 땅을팔 때 이익을 얼마나 냈느냐에 따라 내야 하는 세금이 바로 양도소득세입니다. 이 세금은 팔 때 받은 가격에서 산 가격과 실제 거래에 든 비용을 뺀 양도차익을 먼저 구합니다. 여기에 장기보유특별공제 등 세법상의 공제를 적용한 후 남은 과세표준에 누진세율을 곱해 계산합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양도 대상 자산이어야 하고 대가성이 있어야 하며, 필요경비와 각종 공제를 잘 챙기면 절세에 도움이 됩니다.
PS
법 중에서 세법이 자주 바뀌고 용어도 어려워 법을 전공 하지 않으면 실질적으로 접근 하기 어렵습니다. 알수록 돈 버는 부동산 세금 바이블 책은 실제 사례와 계산법을 친절하게 풀어 설명해줘서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데요. 다주택자들의 절세 비법 등 기존에 인지하지 못한 팁이 유용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