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사랑 안에 살고 있다
유혜주.조정연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얼짱 시대로 이름이 알려진 유혜주 작가의 신간이 나왔습니다. 우리는 사랑 안에 살고 있다 책은 유튜브 채널 리쥬라이크를 운영하는 유혜주와 조정연 부부의 첫 번째 에세이인데요. 이 책은 두 사람의 만남부터 결혼, 그리고 부모가 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일상 속 사랑의 의미와 가치를 탐구합니다. 이 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호 보완적 관계
연애와 결혼의 차이는 서로 함께 있는 시간의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동거하는 커플이 있기는 하는지만, 보통 결혼을 통해서 함께 살게 되면서 서로가 기존의 연애할 때 알고 있던 상대방의 장단점이 면밀하게 보입니다. 유혜주, 조정연 작가님도 예외는 아녔습니다. 유혜주 작가님은 남편인 조정연 작가님이 연애 때 정리 정돈을 잘하고 똑 부러질 거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결혼하고 나서 서로의 라이프 스타일을 맞춰나가는 부분에서 싸움은 잦아지고 적응할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서로 상호 간의 합의를 합니다. 요리와 큰 틀의 정리 정돈은 조정연 작가님이 하시고 위생 관리와 뒷정리는 유혜주 작가님이 하신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로 균형을 맞추고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맞추는 점이 합리적이라고 느꼈습니다.
2) 먹태 그리고 유준이
유혜주, 조정연 작가님은 먹태라는 개를 키웁니다. 그러다 두 작가님의 아들인 유준이가 찾아오죠. 유준이가 태어나고 처음 집에 갔을 때 1년 먼저 태어난 먹태가 유준이를 질투함으로써 물어뜯는 일이 발생할까 봐 두 작가님은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우려를 했던 일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먹태는 유준이의 냄새를 맡아보며 관찰했습니다.
다만 유준이가 조금 더 클 때까지는 아이의 방에 가드를 치고 먹태가 가지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이를 본 먹태는 낑낑대거나 소리를 치면 유준이는 이 소리에 놀라 깰 때도 있었습니다. 어느 정도 유준이가 크고 먹태와 함께 장난도 치고 서로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21세기 북스에서 책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