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마 클래스 - 설계부터 개발까지 완벽한 협업을 위한
박수진 지음 / 루비페이퍼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피그마 AI

Figma 딜런 필드 CEO의 발표를 보면서 프롬프트 디자인의 완성도가 대단히 높아 놀랐습니다. 특히 목업 디자인 수준이 아닌 어느 정도 완성된 퀄리티가 인상 깊었습니다. 이를 통해 UI/UX 디자이너와 기획자 및 개발자들의 생산성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IT 관련 직업들이 생성형 AI로 인하여 없어지거나 줄어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피그마 AI는 베타를 거쳐 조만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이러한 시대에서 살면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까?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관련 단행본을 찾던 중 피그마 클래스 책을 알게 됐습니다. 이 도서는 피그마 사용법부터 실무 웹, 모바일 앱까지 세부적으로 다뤘습니다. 이 단행본의 내용 중 유심히 본 부분은 피그마 상세 페이지 디자인 부분인데요. 캔바 쓰시는 분들도 전향하기 딱 좋다고 느꼈습니다.



2) 피그마 상세페이지 디자인

주로 물건을 살 때 자세히 보는 페이지는 해당 물건의 상세페이지입니다. 단순히 미적 감각보다는 사실에 적합한지 스펙과 후기들을 주로 봅니다. 그리고 구매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 유심히 여러 번 보죠. 특히 크라우드펀딩의 국내 대표 사이트인 텀블벅, 와디즈는 더 자세히 봅니다. 후킹이 많이 들어갔는지. 고민하면서 말이죠. 코로나 전에 집에 몇 주 몇 달 있다가 물건이 하나둘씩 옵니다. 요즘은 절대 안 사요. 돈이 없어요. ​ 피그마 클래스 책은 박수진 작가님이 강의 사이트의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 도서의 디테일한 설명은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 방법을 숙지하고 자신의 사이트를 만들 때 기획과 디자인하는 부분에서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