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 사장님의 세금 줄이기 - 초보 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김철훈 지음 / 경향BP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은 이윤을  다가 아닙니다.

직원들에게 매달 월급도 주어야 하고 사업장이 개인이거나 법인이거나 따라 세금은 달라집니다.

사업을 막 시작하는 사장님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은 바로 ‘세금’인데요.

비즈니스 모델은 많이 고민하지만, 세금은 그냥 세무사가 알아서 해주겠지 등으로 가볍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죠.

세무사가 해주는 것도 영수증(적격증빙)이 정확한 부분에서 요율에 따라서만 해주지 상세하게 설명해 주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세무 일에 대해서 어느 정도 사장들이 이해는 하고 있어야 하겠죠?

초보 사업자를 위한 세금 관련 책이 나왔습니다.

바로 ‘고수 사장님의 세금 줄이기’입니다.

이 책은 사업자들이 자신의 세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간단하게 2가지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업에 첫 지식은 ‘세금’으로 시작하자

일반 사업자나 법인의 경우에는 매출의 10퍼센트는 부가가치세로 대부분 냅니다.

이때 초보 사장님은 세금을 생각하지 않고 마진을 적게 물건을 팔 경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금을 먼저 인지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 책은 세무 지식이 부족한 사장님들을 위해 세금 신고 시기와 관련된 조언뿐만 아니라 현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상에서는 쉽게 놓치기 쉬운 세금과 관련된 사소한 부분까지 다루어져 있어 독자들이 세무 지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부가가치세 환급 꿀팁

업무에 주로 사용하는 것은 바로 ‘핸드폰’입니다.

거래처 연락이나 물건을 사고팔 때는 핸드폰을 꼭 사용하기 때문이죠.

이 책에서는 부가가치세 환급을 받는 방법이나 핸드폰 요금의 부가가치세 환급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례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사업자 등록증 팩스로 보내주고 세금계산서 발행 받으면 부가가치세 환급이 가능합니다.

세부 사항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S

이 책은 사업자들을 위한 세금 전략 가이드북으로, 다양한 사업 형태와 업종에 따라 세금을 효과적으로 줄일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주의해야 할 점과 세금 절약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다루어 초보 사장님부터 고급 수준의 사장님까지 다양한 독자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