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배우는 NHN Cloud - 실습으로 배우는 NHN Cloud, 도입부터 활용까지
김도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라우드는 기업이나 개인이 인터넷을 통해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은 사용자가 서버나 스토리지 등의 하드웨어를 직접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자원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알아볼 책은 국내 클라우드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알아볼 클라우드 책은 바로 ‘처음 배우는 NHN Cloud’입니다.

어떤 클라우드를 사용할지 고민인 분들도 이 책을 보면 도움 될 것입니다.

NHN Cloud의 다양한 기능들을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NHN Cloud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1) VPC와 가상 네트워크 구현

VPC는 클라우드상에서 가상의 사설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인터넷을 통해 노출되는 공개적인 네트워크와는 별도로, 자신만의 독립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VPC를 사용하면 보안성은 높아지고, 인프라 운영 관리는 편리해집니다.

가상 네트워크를 구현하려면 6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VPC 생성, 서브넷 생성, 라우팅 테이블 생성, 인터넷 게이트웨이 생성, 라우팅 테이블 수정, 플로팅 IP 생성의 단계입니다.

위 단계를 거쳐야 VPC 내부에서 필요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부하 분산 서비스

서비스를 안전하게 운영하려면 부하를 분산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부하를 분산시키기 위해 NHN Cloud에서 로드밸런서 서비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여러 대의 서버나 인스턴스에 부하를 분산시키므로 서비스의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로드밸런서를 배포하려면 NHN Cloud 콘솔에서 로드밸런서를 생성해야 합니다.

생성한 후 인스턴스 등록, 리스너 구성, 헬스 체크 구성, DNS 등록을 하면 부하 분산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s

NHN Cloud의 다양한 기능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NHN Cloud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NHN Cloud의 가상 서버 생성부터 로드 밸런서 설정, 부하 분산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들을 실습이 가능합니다.

책의 예제와 실습을 통해 NHN Cloud를 실제로 사용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NHN Cloud의 특징과 장단점, 그리고 클라우드 서비스의 개념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NHN Cloud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NHN Cloud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면 누구나 쉽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배우고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