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마이크로서비스 코딩 공작소 개정 2판 - 스프링 부트와 스프링 클라우드를 이용한 마이크로서비스 모범 사례
존 카넬.일러리 후알리루포 산체스 지음, 정성권 옮김 / 길벗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구현하고 계신가요?

스프링 부트와 스프링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클라우드에서 쉽고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마이크로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책을 살펴보려 합니다.

살펴볼 책은 ‘스프링 마이크로서비스 코딩 공작소’입니다.


모놀로식에서 마이크로서비스로 변경되는 추세입니다.


마이크로서비스 관련 책을 찾고 있거나 관심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책입니다.


또한 현업에서 마이크로서비스로 변환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참고해도 좋습니다.


스프링 마이크로서비스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 다양한 로그 경험해보기

이 책에서는 로그 수집을 ELK기반으로 합니다.


여러 서버에 로그를 가져와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로그를 처음 보면 데이터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이해하기 힘든데요.

시각화 도구인 키바나를 활용해서 가설을 세우고 그래프를 보면 도움이 됩니다.





2) 마이크로서비스 맛보기 ‘도커'

마이크로서비스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서버를 여러 개를 두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 책에서 사용하는 도구는 도커입니다.


도커를 사용해서 DB, 스프링서비스, 메세지큐 관련된 것과 더 나아가서 메트릭 정보를 정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이 책에서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마이크로서비스를 경험하지 못 한 사람들도 도커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Ps

100여 가지 그림을 통해 마이크로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부터 배포하는 방법까지 알려줍니다.


책의 저자는 마이크로 서비스를 구축해본 실무 경험을 장마다 소개해줍니다.


마이크로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이론과 실무가 잘 담겼습니다.


또한 로컬 환경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커를 활용하는 방법 있습니다.


이론만 공부하셨던 분들도 실제 배포까지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