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리테일 매니지먼트 - 옴니 채널 시대의 럭셔리 브랜드 성공 전략
미셸 슈발리에.미셸 구사츠 지음, 예미 편집부 옮김 / 예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옷을 구매하거나 사려면 오프라인 가게에 직접 갔습니다.


직접 가게에 가는 이유는 자신에게 맞는 옷은 인터넷만 보고는 구매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사람들이 직접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명품도 온라인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럭셔리한 명품 시장의 방향을 알려주는 책을 살펴보려 합니다.


살펴볼 책은 '럭셔리 리테일 매니지먼트'입니다.


이 책을 통해 명품 업계 방향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 럭셔리 브랜드 매장

과거 럭셔리 브랜드 매장은 줄 서서 기다리며 상품을 구매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중심이었지만 지금은 온라인 시장도 생기고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명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것이 낯설 수 있는데요.

발란과 트렌비를 통해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산업의 우선순위가 올라간 것입니다.


과거 온라인 시장은 럭셔리 비즈니스와 관계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사람들의 걱정과 달리 온라인 시장도 잘 되고 있습니다.





2) 고객 중심 전략

고객의 마음을 얻으려면 고객 중심 전략이 필요합니다.


옴니채널은 럭셔리 브랜드를 홍보하고 유통할 때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 매장도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이 인기가 많습니다.


럭셔리 시장도 찾아오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주고 좋은 경험이 만들어지게 해야 합니다.


좋은 경험을 만들어 줄수록 고객은 더 찾아오게 됩니다.


기업도 더 발전할 수 있습니다.





Ps

코로나 이후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됐습니다.


인터넷이 발전되지 않았을 때는 가게를 직접 가서만 봐야 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전되면서 제품을 인터넷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사람들의 데이터도 쌓이면 비즈니스의 가치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럭셔리 시장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