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에서 아키텍트로 - 38가지 팀 활동을 활용한 실전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훈련법
마이클 킬링 지음, 김영재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계를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회사에 취업하고 개발을 하다가 설계로 넘어가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설계 경험이 부족하면 일을 맡았을 때 어려운 상황에 부딪히게 됩니다.


개발자에서 설계 쪽 일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습니다.


소개할 책은 ‘개발자에서 아키텍트로’입니다.


이 책을 통해 설계자로 변화하는 첫걸음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란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는 소프트웨어가 언제 어떻게 전달되는지 결정하는 사람입니다.


아키텍트는 코딩이나 알고리즘을 짜기보단 설계를 주로 합니다.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는 비즈니스 목표와 요구사항을 만드는데요.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젝트 매니저, 모든 이해관계자와 협업을 합니다.


아키텍트의 중요한 역할은 팀원들을 설계과정에 참여 시켜 팀의 설계역량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아키텍트가 되려면 팀에서 활동한 것을 설명을 잘해야 합니다.


이해관계자의 니즈가 파악하며 설계를 이끌어 내야 합니다.


또한 가장 큰 리스크는 무엇이었으며 극복한 방법도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훌륭한 소프트웨어 만들기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큰 문제를 작게 나누고 관리하기 쉽게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사람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시스템을 총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협업하려면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설명을 이해하고 있어야 협업하여 일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기본적인 개념과 필수 단어를 통해 대화가 가능해야 합니다.





Ps

이 책을 통해 소프트웨어 아키텍트가 어떤 일을 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아키텍트에 대한 기본지식과 설계에 대해 자세히 알려줍니다.


아키텍처 패턴 다이어그램으로 설명하므로 이해하는 데 도움 될 것입니다.


프로젝트와 팀을 성공으로 이끌어줄 38가지 팀 활동도 소개해줍니다.


아키텍트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