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의 글쓰기 - SNS 글쓰기는 문학이 아니라 심리학이다!
스펜서 지음, 임보미 옮김 / 그린페이퍼 /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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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잘 쓰시나요?

잘 쓰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은 취미 삼아 쓰시는 분이나 직업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글을 잘 못 쓰는 분들도 글은 잘 쓰고 싶어 할 텐데요.


글쓰기를 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좋은 책이 나왔습니다.


실전에 유용한 글쓰기 비법이 담겨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인플루언서의 글쓰기'입니다.


이 책을 통해 글쓰기가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1. 매력적인 글쓰기

누구나 매력적인 글을 쓰고 싶어 합니다.


사람들의 눈에 띄고 읽고 싶어 하는 제목을 쓰려고 하는데요.

제목만 보고 바로 뒤로 간다면 사람들에게 관심 없는 글이 되게 됩니다.


제목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문장 구성을 잘해야 합니다.


스토리를 통해 다음 내용이 궁금하게 쓰실 수 있다면 좋습니다.


사람들이 글을 읽고 글을 보는 체류 시간이 많다면 관심이 있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매력적인 글을 쓰긴 어렵습니다.


글을 많이 써보면서 사람들에게 읽히게 하고 독자층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독자층이 있다면 점차 더 독자를 확장해나갈 방법을 연구해 가시길 추천합니다.





2. 시선 강탈 받는 글쓰기

시선 강탈 받는 글쓰기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그렇다고 심심하다고 그냥 생각나는 것을 쓰란 것은 아닙니다.


글을 쓰긴 하되 고객 중심으로 글을 쓰려고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SNS도 먼저 구독층이 있어야 많은 사람이 보게 됩니다.


상품을 판매하고 싶다면 제품 중심으로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SNS에 올리기 전에 먼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올린 글을 보며 나도 사고 싶은 생각이 드는지 봐야 합니다.


상품에 대한 타깃이 관심을 가져야 글을 보는 독자가 생기게 됩니다.





Ps

저자는 글쓰기를 통해 빠르게 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영향력 있는 글쓰기를 하면서 독자를 확보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중국의 대중적인 SNS를 바탕으로 한 저자의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이 책을 통해 중국의 SNS를 이해하는 데도 도움 될 것입니다.


인플루언서의 글쓰기 비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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