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합격노트 - 특별부록 부동산 공법 워크북 / 4단계 회독법으로 자동 암기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인중개사 2차 시험 중 개인적으로 어렵게 느낀 과목은 부동산공법입니다.


부동산공법은 부동산 정책의 각 분야의 내용을 다루는 법으로 행정법의 내용과 원리를 중심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려운 점은 법이 개정되거나 규율에 대해서 인지하지 못할 때가 많기 때문이죠.


따로 부동산공법의 바뀐 내용을 확인하고 그 부분들을 찾아서 따로 공부하고 인강을 통해서 채워 나가는 식으로 기본서들을 준비했습니다.


기본서를 다 읽고 나서 문제들을 풀어 봤지만 쉽게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문제의 유형을 분석해 줄 책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제가 선택한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법 합격 노트'인데요.

이 책은 기본서를 읽고 난 분 중 기출문제들을 풀지만, 단어 하나의 차이로 틀리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그럼 하나씩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출분석, 'PART 1' 30% 이상

부동산공법은 크게 6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번 파트인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 가장 높은 30%를 차지합니다.


대부분의 공인중개사 업무들이 부동산 공법의 파트1에 직결되어 있기 때문이죠.

제일 적은 농지법의 경우 실제 업무에서 접하기 힘든 케이스일 것 입니다.




2. 책의 구성, '대표기출'

에듀윌의 각 공인중개사 회차 별로 빈출도를 확인합니다.

확인된 문제들을 기준으로 빈출에 대한 이력을 알려주고 대표 기출을 바탕으로 문제 풀이가 시작됩니다.


문제 풀이 후 해당 기출에 대한 핵심 포인트들과 유사 문제를 통해서 각 파트별로 문제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Ps.

한 권을 쭉 보면서 느낀 점은 미리 알고 시험을 준비했다면 더 큰 도움이 됐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기본서에서 정리했지만, 저자님의 정리 본을 보면서 놓친 부분들도 많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기본서를 읽고 문제가 잘 안 풀리는 분들이거나 아니면 노트 정리를 보다 깔끔하게 참고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은 10월 말쯤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31차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