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이 오브 워크 - 최강의 기업들에서 발견한 일의 기쁨을 되찾는 30가지 방법
브루스 데이즐리 지음, 김한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0년 3월
평점 :
기쁘게 일하는 방법을 사람들은 찾습니다.
일을 즐겁게 하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싶어서 일 겁니다.
여러분은 하고 계신 일에 만족하고 계신가요?
만족하지 못한 경우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대기업을 다니면 모든 일이 잘 풀리고 만족하면서 살 거라 생각해 보셨을 수 있습니다.
아닐 수도 있지만, 대기업을 다녀도 회사 생활 하면서 힘든 일은 존재합니다.
힘든 일이 쌓이게 되면 회사를 그만두는 경우와 극복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현재는 트위터를 다니면서 기쁘게 일하는 법을 찾아온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습니다.
그 책은 ‘조이 오브 워크’ 입니다.
어떻게 일을 즐겁게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뻔한 조직문화를 부숴라
뻔한 조직문화를 바꾸면 일하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뻔한 조직문화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그것은 지루한 회의를 계속하고 성장하지 못하게 하는 문화라 봅니다.
회의를 짧게 하되 성과를 더 낼 수 있도록 진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일하면서 체력이 방전되면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됩니다.
연봉을 많이 받는다고 비정상적인 근무를 계속한다면 몸도 망가지고 들어가는 돈도 많아집니다.
일을 즐겁게 하려면 몰입하면서 일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할 때는 잠도 줄여가면서 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힘이 빠지게 되면 일하다가 졸 수 있고 오히려 역효과입니다.
그런 경우엔 쉬는 것도 추천하며 체력관리 잘하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2. 즐거운 회사 생활
회사 생활이 즐거워야 회사를 떠나고 싶지 않게 됩니다.
회사에서 효율적인 팀으로 구성된다면 팀의 결속력은 강해질 수 있습니다.
팀의 강한 결속력 안에서 문제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팀은 다양하게 구성할 경우 회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어떻게 올라가는 것이냐면 효율적인 팀을 만들어야 합니다.
팀 규모는 줄이되 효율적인 팀 구성은 규모가 작더라도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일을 즐겁게 하고 성과를 극대화하려면 몰입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줘야 합니다.
상하조직보다는 수평조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즉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 최고의 상태로 일을 계속하게 된다면 일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회사 생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수행해보며 효과적이었던 방법이 책에 담겨있습니다.
Ps
책의 뒷 표지를 보면 ‘절대로 이 책 읽기 전에 퇴사하지 말라.’라는 멘트가 인상 깊었습니다.
회사에서 퇴직을 고민한다면 자신을 돌아볼 것을 권합니다.
무슨 이유로 퇴사를 생각하는지 고민해보고 개선할 수 있는지 돌아보는 겁니다.
개선이 가능하다면 퇴사하지 않고 회사에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일하는 방법이 담긴 이 책을 통해 삶이 더 풍요로워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