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상권이 죽고 온라인 업체들이 오프라인시장까지 늘어나는 현상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초기 자본이 많이 드는 오프라인 매장 보다 재고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결 하기 위한 온라인 시장이 더 커지기 때문이죠.


그러나 온라인 시장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홍보와 마케팅'일 것 입니다. 


오프라인 시장과 다르게 무한 경쟁 속에서 자신이 올린 상품이 포털 검색엔진과 상품을 파는 사이트에서 상위 노출 되어야 구매 확률이 높아집니다.


대부분 온라인 사장님들이 온라인 마케팅을 시도해보면 어려운 걸림돌이 있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가 부족 하거나 경험이 부족하는 케이스 인데요.


이러한 점을 보안 하기 위해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라는 책이 나왔습니다.


이 책에 대한 내용을 요약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저자는 6가지 파트로 나누어 마케팅 기법을 소개 합니다.

매출, 잠재고객, 내부광고, 상위노출, 좋은 컨텐츠, 측정 가능 마케팅으로 6가지 나뉩니다.


이 중 첫번째 파트인 매출에 대해 가장 중요한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매출은 유입량 + 구매전환 + 객단가로 볼 수 있습니다.


즉 마케팅을 하기 앞서 매출에 대해서 집행할 마케팅 비용을 설정하는데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마케팅을 통해서 상품으로 가는 유입량을 늘려서 판매를 늘리는 방향으로 가이드를 상세히 알려줍니다.



2) 상위 노출은 무엇인가!

상위노츨은 크게 검색을 했을 때 상위에 올라오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대부분의 사람은 검색을 어떻게 할까요??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있을까요?


대부분의 검색엔진에서는 키워드의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는 키워드 매니져를 사용 할 수 있으며, 네이버 및 다음에서 제공하는 키워드들의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맞은 키워드를 찾은 후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면서 상위노출의 알고리즘을 유추하면서 컨텐츠를 제작하다 보면은 상위노출과 가까울 수 있습니다.


PS.

책 한권은 단숨에 읽었는데요. 

저자님의 필력이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내공도 대단하구요!! 


온라인을 통해서 사업을 하는 분들은 꼭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인데요. 

마케팅을 디테일하게 하면서 사업을 확장해 갈 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