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엑스브레인 쇼핑몰 성공법 - 기사회생! 매출급등! 이 책 1권이면 쇼핑몰.스마트스토어.오픈마켓 모두 OK!
엑스브레인 지음 / 진서원 / 2019년 3월
평점 :
쇼핑몰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와 반대로 폐업하는 회사들도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취업률 등 소비율이 점점 줄어들고 온라인 시장이 커졌기 때문이죠.
이때 폐업 직전에 있는 쇼핑몰 사장님 찾는 회사가 있다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엑스브레인’이라는
회사입니다.
엑소브레인은 국내 대기업과 외국계 회사에서 20년 경력의 마케터가
운영하는데요.
SNS 노하우를 바탕으로 폐업 위기에 있는 쇼핑몰 사장님들의 매출을
극대화해준다고 합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묻지마 창업 NO
MBC에서 자영업 쇼크를 취재한 내용이 있는데요.
개인 사업자 56%는 월 소득 100만원
미만이라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시장은 포화돼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은 사람들은 낭패를 본다는 뜻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업할 아이템에 대해서 시장 분석을 제대로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시장분석은 크게 2개를 보게 되면은 경쟁사 분석과 사업계획 방향을
볼 수 있습니다.
경쟁사 분석은 사별로 어떠한 상품들을 파는지 확인을 하는데요.
4P(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별로
정리 후 자신의 사업계획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SNS 별 타깃광고
저자는 4가지 SNS의
특징을 나이대별로 나누었습니다.
20대 젊은 층 여성 즐겨 찾는 SNS는
인스타그램이며, 30~40대 주부들은 카카오 스토리를 찾는 다고 합니다.
그럼 40~50대가 주로 사용하는 SNS는
어디일까요? 바로 ‘밴드’
입니다.
마지막으로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는 SNS는 페이스북이라고 합니다.
PS
이 책을 읽으면 소소한 쇼핑몰을 기획중인데요.
자체적으로 개발을 할 예정입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별 이슈들 취합하는
중입니다.
쇼핑몰에 관련된 지식들이 총망라된 책으로 쇼핑몰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