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드네의 목소리
이노우에 마기 지음, 이연승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리아드네의목소리_이노우에마기_블루홀6 #도서제공

재난시 조난자 발견에 중점을 둔 최첨단 드론 '아리아드네'를 이용하여
지진으로 인해 지하 5층에 갇혀 있는 보지도,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삼중 장애를 가진 농맹인 여성을 구출하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 재난 소설이다.

재난 소설에 필수 코스처럼 등장하는 명치를 치게 만드는 답답한 전개를 이 책에서는 만날 수 없다.😊

또한 군더더기 쏙 뺀, 손끝에서 펼쳐지는 긴박하고 위험천만한 상황들이 속도감 있게 펼쳐지니 책을 쥔 손에 나도 모르게 힘이 들어가더군. 긴장감에 책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포기를 모르는 등장인물들의 용감한 행보를 지켜보고 있으면 가슴이 뜨겁게 벅차오른다.

더 나아가 모두가 그렇게 최선을 다하니 그녀의 무사 귀환을 끊임없이 바라며 응원하게 만든다.

모두가 하나되어 불가능을 가능케 만드는 과정은 그야말로 감동 그자체!! 먹먹함을 넘어 숙연해질 정도다.

어제 너무나 안타깝고 충격적인 엄청난 사고를 접해서일까?

이 책이 나에게 주는 느낌이 남달랐고, 그들에게도 이런 기적이 닿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떠나지 않았다.



남의 가슴에 대못이 박히든 말든, 아님 말고 식의 입방아를 찧어대는 대중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메시지.👍

완벽한 떡밥회수가 만들어낸, 어느 순간 눈치를 챘음에도 불구하고 순간 울컥!! 눈앞을 뿌옇게 만드는, 누군가에게는 허를 찌를 먹먹한 감동을 선사하는 멋진 엔딩.👍

재미와 감동을 넘어서 이기적인 요즘 세상에 조용히 경종을 울리는 세상 따수운 이야기.

좋은 작품이란 바로 이런 게 아닐까 싶다는.🫶


(#도서제공 #솔직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