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귀여운 거 그려서 20년 살아남았습니다 - 좋아하는 일, 꾸준히 오래 하면, 생기는 일
정헌재(페리테일) 지음 / 아워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절판
#귀여운거그려서20년살아남았습니다_정헌재 #도서협찬
표지의 귀여운 그림 어디서 봤는데?...그랬다. 그랬는데...🫣
몰라봬서 죄송해요.🤭
'아, 나 저거 알아요'에서 끝나지 않고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ㆍ
ㆍ
ㆍ
편독쟁이가 에세이를 앉은 자리에서 호로록~!! 해버렸다. 이게 말이 돼? 오죽하면 딸이 신기하다고 한 소리 ㅋㅋㅋ
펼치자마자 귀여운 고양이 오랑이가 명치를 가격! 고놈 참 귀엽구나.🫶
남의 일같지 않았던 보라요정님의 안타까운 이야기를 시작으로 소소하게 들려주는 이야기에 공감 가득. 때론 끄덕끄덕, 때론 미소지으면서 호로록~!! 읽힌다.
ㆍ
ㆍ
ㆍ
비슷한 연배에, 비슷한 시기에 수많은 시간을 석고상을 그리며 미대입시를 준비했던 일인.
그래서일까? 옛날 생각도 나고 왠지 낯설게 느껴지지 않더라는.🤭
ㆍ
ㆍ
ㆍ
작가님이 들려주는 자신의 이야기가 거부감 없이 진솔하고 편안하게 와닿는다.
작가의 이야기는 남의 세상 남의 이야기가 결코 아니다.
흙수저로 태어나 먹고살기 위해 발버둥치며 치열하게 살아온, 지금도 그런 나의 이야기 같아 동지애같은 것이 마구마구 샘솟기도.🤧
(다음생엔 꼭, 기필코 삼성가의 자식으로 태어나리라~!! 누구 맘대로? 내 맘대로.😌)
ㆍ
ㆍ
ㆍ
작가님은 귀여운 거 그려서 20년을 살아남았다~!! 말한다.
그러나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작가님이 20년을 살아남은 건 삶을 대하는 자세 덕분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신을 괴롭히는 피부염을 앓으면서도 결코 세상 탓! 남 탓! 안 하며 실패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힘.
내려놓아야 할 때를 알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고 용기를 낼 줄 아는 자세.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그의 태도야말로 지금의 '정헌재'를 있게 한 원동력이 아닌가 싶다.
나이는 내가 쪼금 위지만 그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내가 동생같이 느껴지기도.🤭
진심 멋지다, 정헌재~!!! 🫶
(#도서협찬 #솔직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