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과 나 - 배명훈 연작소설집
배명훈 지음 / 래빗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성과나_배명훈 #래빗홀클럽2기 #도서제공

SF의 탈을 쓴~!! 우리네 사는 이야기. 그래서 좋았다.🫶



인내와 끈기~!! 나랑은 거리 멀다.
수학도 과학도 못하는 나. 당근 박사학위 없다.
한번 꽂히면 질릴 때까지 먹어야 하는 집착쩌는 뇨자가 바로 나야나!

읽는 내내 나는 죽어도 화성인은 되지 못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건 나뿐이니?ㅋㅋㅋㅋ

내일 지구가 망해도 나는 화성가는 우주선대신 빵을 먹겠소.



화성에서의 삶.🪐

경험해본 적도 없는데 머지않아 현실이 될 것 같은, 억지스러움이라고는 전혀 느낄 수 없었던 이야기에 빠져든다.

화성으로, 우주로 삶의 터전만 옮겼을 뿐. 화성인의 살아가는 모양새는 지구인의 삶과 별반 다르지 않다.

적응하고, 살아남은 화성인들은 결국 지구인들처럼 탐욕과 욕심에 사로잡히지 않기만을 바라본다.🙏



여섯편의 단편이 하나같이 매력있다.

SF장르지만 어렵다라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다.

술술 읽히는, 화성에서의 삶을 간접 경험한 느낌이 드는, 결국엔 우리네 사는 이야기.😌



개인적으로 유머러스한 이야기를 좋아해서인지 ✔️김조한과 함께라면 과 ✔️위대한 밥도둑은 취향저격.💕

픽픽 웃다 '나도 그거 줘요! 고모, 나도!' 에 빵터져서 혼자 어찌나 웃었는지.

간장게장 좋아하지도 않는데 등딱지에 밥비벼 먹고 싶다! 라는 생각이 격하게 들더이다.🤣

배명훈~!! 손 끝에 유머를 장착하신 분이셨어.🫶


(#래빗홀클럽2기 #도서협찬 #솔직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