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별의 건너편 작별의 건너편 1
시미즈 하루키 지음, 김지연 옮김 / 모모 / 2023년 5월
평점 :
품절


#오드림4기 #서포터즈오드림 #작별의건너편

눈 떠보니 다른 세상.

이곳은 죽은 자들의 마지막 재회를 위한 세계인 '작별의 건너편'

한숨 자고 일어났다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나는 죽었다~!!!😭



이제 영영 사랑하는 이들을 만날 수 없다니. 상상만으로 비통함과 억울함에 천불이 날 것 같단말이지.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에서 인상 좋게 생긴 사자가 말하길, 현세에 있는 사람과 마지막 재회를 할 시간이 24시간이 허락된대.

오~역시 신은 관대하구나~🙏



누구를 만나겠냐구~?? 물어뭣해~!!!
고민할게 무엇이냐구? 당근 사랑하는 가족이지.

그런데 이 사신 왈 조건이 있대.

내가 죽었다는걸 알고 있는 사람이면 안 된대. 아니 말이야? 방구야?😡

내가 죽은 것도 모르는 사람이면 스쳐지나간 과거의 인연일 확률이 99.9프로잖아. 그런 인연을 죽어서도 그리워하겠냐구?!

어처구니가 없는 요런 설정에서 아주 잠시 화가 나더라구.

그런데말야 우리네 인생은 시련의 연속이잖아.
죽었다고해서 갑자기 행복 시작? 그건 좀 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

이야기를 어찌 끌고 갈지 그래서 더 궁금했던 것 같아. 사실 걱정도 되더라구. 눈물 흘리며 멀리서 지켜만 보고 오는건 아닌지...🥲

아놔~내가 아주 쓸데읎는 걱정을 했더라구.😆



억지스러움 없이 아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끌고 가더라구. 풀어가는 과정도 좋았어.



죽어서도 자식을 걱정하는 애미의 모습에 마음이 찌르르 아파오더라구. 맘껏 소리내어 울지도 못하는 애미의 모습은 맴찢.

세상 모든 애미들의 마음이 찢어지는 소리가 마구마구 들리는거 있지.🤧


두번째 이야기는 30년만에 아버지를 만난 아들의 이야기야. 식구들 모두 잠든 야밤에 주먹으로 입을 막으면서 얼마나 울었는지 갬성 만수르 이 언니 무너져내렸잖아.

아들은 뒤늦은 후회. 아버지의 아들 사랑에 아주 그냥 폭풍오열을 했대니.😭



그러다 마지막 이야기는 생각지도 못한 반전에 빵~터져서 킥킥대며 웃었어. 울다가 웃다가 아주 난리였어.😂

울다가 웃으면 어찌되는지 작가님은 정녕 모르신단 말인가? 책임지시라구요.🙄



마음이가 찡~은근 아팠어. 그럼에도 공감가는 설정과 이야기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어.🥲



망자를 안내하는, 달달한 커피를 즐겨마시는 사신은 죽어서도 너무나 인간적이야. 이런 사신이 내 삶의 마지막 길을 배웅한다면 이것 역시 나쁘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