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라 허니셋은 잘 지내고 있답니다
애니 라이언스 지음, 안은주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도라허니셋은잘지내고있답니다 #서평단

이런 책을 만나면 나도 모르게 소리치게 된다.
심봤다~!!!💕💕💕



세상과 단절한 채 까칠한 고양이와 외롭게 지내는 여든다섯의
유도라 할머니. 그녀는 매일같이 걸어서 수영을 다니지만 걸음은 점점 느려지고 몸뚱이는 자신의 말을 거스른다.

병원에서 만난 또래 할머니가 전해준 전단지는 그녀에게 하늘의 계시처럼 다가온다.

나이듦의 잔혹함을 경험한 그녀는 내 죽음이니깐, 내 방식대로 죽기를 결심. 삶의 주도권을 갖고 싶다는 마음에 자발적 안락사를 마음 먹는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너무나 빨리 어른이 되어버린 유도라. 자신의 행복은 포기한 채 나이들었고, 여든다섯이란 나이에 주변을 돌아보니 남은 것은 말 안듣는 몸뚱아리와 까칠한 고양이뿐이다.

믿었던 사람들에게 받은 배신과 상처로 마음의 문을 걸어잠근 채 어느 누구에게도 곁을 내어주지 않던 유도라 할머니.

어느날 옆집으로 이사온 화려한 패션의 10살 꼬마 로즈.

유도라의 인생에 로즈가 스며든다. 단단했던 마음의 벽이 로즈로 인해서 서서히 금이 가기 시작한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면서 유도라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지루함 놉~!! 페이지 터너라는 말이 과장이 아니었다.🤭

유도라 할머니와 스탠리 할아버지, 그리고 로즈.
나이와 성별을 넘어선 이 세사람의 찐우정에 어찌 빠져들지 않으리~!!😍

작가는 조금의 넘침도 없이 담백하고, 자연스럽게, 그리고 유쾌,상쾌하게 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사랑스런 이들의 모습에 입꼬리는 저절로 올라가고 매력적인 이들에게 심하게 빠져든다. 그리고 후반으로 갈수록 절실하게 바라게 된다.

제발~해피엔딩이 되게 해주세요~!!!!!.🙏🙏🙏



아름다운 동화같은 이야기가 시종일관 나를 들었다놨다~!! 들었다놨다~!! 정신을 차릴 수 없었다.👍

재미와 감동, 생각할거리까지. 보석같은 책이다.💎



이 책은 '나이듦, 돌봄, 죽음'이란 무거운 소재를 전혀 무겁지않게, 거부감없이 편안하게 다룬다.

로즈를 비롯한 이웃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유도라는 기꺼이 자신을 드러내고 변화한다.

달라지는 유도라의 모습, 나이를 넘어선 친구들의 우정과 사랑. 이들의 사랑 가득한 이야기는 '진정한 돌봄'이란 무엇일까? '행복한 죽음'이란 무엇일까? 진지하게 생각하게 만든다.

재미도 재미지만 던져주는 메시지가 너무나 좋았다.😍



사랑스러운 로즈와 매력넘치는 유도라 할머니의 이야기는 사랑 그 자체.💕

둘의 케미는 울트라킹왕짱~!!진짜 최고~!!!👍

공감가는 이야기에 격하게 빠져든다.
너무 몰입을 했는지 카페에서 눈물이 예고도 읎이 터져버리고 딸이 "엄마 울어?"🤣🤣

아껴두었던 마지막장을 읽으며 또 다시 울컥~!!
바라던 결말인데 왜 눈물이 나냐구~?!!🤧



내가 받은 이 갬동을 다 함께 나누고 싶어진다.
여기저기 마구마구 들이밀고 싶다.
그냥 전 국민이 다~ 읽었으면 좋겠다~!!💕

내가 주는 점수는 10점 만점에 10점~!!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